사람들은 PC를 포맷한 후, 자신들이 즐겨 사용하는 프로그램을 설치합니다. 저는 프리웨어 위주로 설치하는데, 그 중 하나가 바로 픽픽이라고 하는 프로그램입니다. 프로그램 자체가 가볍고 쉽고 간단하게 사용할 수 있어서 몇년 전부터 계속 사용해오고 있습니다. 오늘은 간단히 무료 화면 캡쳐 프로그램 픽픽에 대해 소개해드리겠습니다. 


▼ 스샷




1.  라이센스 

픽픽은 프리웨어입니다. 기업 또는 개인이 사용하는 데 제약이 없습니다. 


2.  캡쳐와 편집을 하나로!

캡쳐 후에 다른 이미지 편집 프로그램을 사용할 필요없이 픽픽에서 간편하게 편집할 수 있습니다. 


3.  운영체제.

윈도우즈 운영체제만 지원합니다. 윈도우XP부터 Vista 그리고, Windows 7, 8, 10까지 지원하고 있으며, 32비트와 64비트 모두 지원합니다. 



4.  설치방법

픽픽의 설치는 매우 간단합니다. 설치할 제 운영체제는 Windows10입니다. 



 ▼사이트링크 찾기


직접(http://ngwin.com/kr/download) 이곳에 들어가서 내려받을 수도 있고, 네이버에서 '픽픽'을 검색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저는 네이버에서 픽픽을 검색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검색 결과 '소프트웨어 정보'에 픽픽(PicPick)을 찾았다면 2.를 통해 네이버 다운로드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 내려받고 실행시키기.


설치할 프로그램을 1.을 통해 내려받습니다. 본인의 컴퓨터에 다 내려받아졌다면 2.가 생겼을 것입니다. 2를 실행시켜봅니다. 



▼ 아래와 같은 설치로더가 뜹니다.

설치를 위해서는 '다음'으로 이동합니다. 



▼ 라이선스 동의

라이선스에 동의해야 다음으로 넘어가 설치를 계속 진행할 수 있습니다. 



▼설치할 디렉토리 선택하기

여러분이 설치할 프로그램이 저장되는 폴더를 선택하는 단계입니다. 기본적으로는 C드라이브의 Program Files 밑에 설치되는데 만약 다른 폴더에 설치를 원한다면 '찾아보기'를 통해서 폴더를 바꾸면 됩니다. 폴더를 선택했다면 '설치'로 다음 단계로 이동합니다. 



▼ 완료 화면.

설치가 정상적으로 이루어진 경우 위와 같은 완료 화면이 뜹니다. ( 만약에 캡쳐 툴을 자주 사용할 것이라면 바탕화면에 바로가기 아이콘을 만들고 필요 없다면 체크박스를 해제하세요. ) 픽픽 시작하기를 체크한 후에 '마침'을 누르면 정상적으로 프로그램이 실행됩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