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아주 종종 결혼이나 명품과 관련해서 '에루샤'나 '에루샤디'라는 말을 들어볼 수가 있는데요. 과연 이것은 무슨 의미인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에루샤 뜻

무슨 마법 주문이나 노랫말처럼 느껴지시겠지만, 이것은 세계 3대 명품 브랜드 에르메스, 루이비통, 샤넬의 줄임말입니다. 

 

- 에 : 에르메스 

- 루 : 루이뷔통

- 샤 : 샤넬 

 

 

 

그러면 여기서 '에루샤디'는 무슨 뜻일까요? 

 

 

2.  에루샤디 뜻

에루샤디란 앞에서 언급한 에르메스, 루이뷔통, 샤넬에다가 '디올'까지 더한 신조어 줄임말이 되겠습니다. 

 

 

3.  지속적 가격인상

에르메스와 루이비통이 가격 인상한 것은 관심 있는 분들이라면 아실 텐데요. 그것에 이어서 샤넬까지도 가격 인상을 하고 나섰다고 합니다. 

 

저는 명품에 관심이 없어서 소위 말하는 명품백도 없고 클러치도 없는데요. 정말 우리나라에는 돈이 많으신 분들이 많은 것 같습니다. 

 

 

 

요즘 딩크족들도 많이 생기면서 지나가는 유모차보다는 개모차가 훨씬 많이 보이고 있습니다. 과거에는 상상도 못 할 일이었고, 5년 전에도 이러지는 않았던 것 같은데 참 세상이 급변하고 있네요.

 

 

흥미로운 사실 하나 알려드릴게요. 명품세계에서 반려동물 관련 명품이 꽤나 뜨고 있답니다. 

 

 

 

4.  반려동물도 명품을 입는다

바로 보여드릴게요. 네이버에서 루이비통 캐리어 강아지로 검색을 해보았습니다. 

 

보이시는 것처럼 '500만원'이 넘는 가방들이 있습니다. 

 

강아지를 외부에 데리고 다닐 때 넣는 캐리어인데요. 정말 후들후들한 가격입니다. 

 

 

 

 

에르메스도 한 번 찾아볼까요? 

 

300만원짜리 캐리어가 존재하네요. 

 

 

 

 

 

 

5.  사회현상

나름 에루샤와 같은 명품 업체가 가격을 올려도 사는 사람이 있으니까 올리는 것인데요. 

 

요즘 젊은 세대들은 자녀를 대여섯 씩 낳지도 않고 낳아야 1명이고 많아야 2명인 시대가 왔습니다. 한 명 낳아서 잘 키우자 이렇게 생각하는 사람들이 많아지고 있고요. 

 

5년 전에는 상상도 못 할 정도로 자녀가 없는 가정 역시 빠르게 늘고 있습니다. 

 

특히 맞벌이 가정의 경우에는 나름 경제적인 여유가 생기므로 반려동물을 입양하는 사람들이 늘고, 꽤나 많은 애정과 관심 그리고 돈을 쏟고 있는 상황입니다. 

 

그런데 우리나라만 출산율이 나락을 가고 있는 것은 아니고요. 몇 개의 국가를 제외한 나름 잘 사는 축에 속하는 국가들 대부분이 겪는 문제입니다. 

 

물론 출산율 나락과 명품에 대한 선호는 아예 별개이고, 명품은 우리나라에서 꽤나 잘 팔리는 것 같네요. 너무 사람들의 시선을 신경 쓰고 오지랖이 넓은 사람들이 많아서 그런 것인지도 모르겠어요. 

 

 

 

마무리

아무튼 오늘 알아본 명품을 가리키는 줄임말 에루샤, 에루샤디에 대해서 궁금하신 점이 해결되었기를 바랍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