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퇴근길, 등하굣길에 전철을 많이 이용하실 텐데요. 미처 아침에 깔끔하게 일을 보지 못했지만! 출근시간에 늦을까봐 우선 전철에 몸을 싣죠. 하지만 불안한 예감은 언제나 피해가질 않습니다. 인내할 수 있는 수준을 넘어선 고통이 배에서 몰려옵니다. 그리고는 한 번 생각합니다. 이번역에서 내릴까 말까? 






이번역 내릴까 말까? 고민된다면!

역 안에 화장실이 있어야 되는데! 역 밖으로 나가서 다시 전철 안으로 들어오기는 너무 귀찮고, 또 상황이 급하거든요. 오늘은 화장실 급할 때 이번역에서 내릴지 말지 고민하는 분을 위한 해답은 참 심플합니다. 



고개를 들어 지하철 노선도를 보라.

이게 무슨 얘기냐고요? 전체노선도가 있고 이렇게 1호선부터 9호선까지 호선자체 노선도가 있죠. 1호선부터 분당선까지 다 그려져있는 복잡한 노선도 말고~~ 바로 여러분이 타고 계시는 노선도를 보세요. 이 노선도에서 찾을 수 있는 정보들 중에 화장실이 있었답니다!


▼ 타고 계시는 해당 호선 자체 노선도를 봅니다!


저는 사진을 찍을 당시 타고 다니던 노선이 7호선이라서 7호선을 예로 들어보겠습니다.



▼ 7호선 노선도에서 [오른쪽 상단]에 있는 정보를 확대해보겠습니다. 


보이시나요? 화장실(게이트 안쪽) 다시 말해서 해당 노선도에서 저 화장실 모양을 찾으면 바로 그게 우리가 기다리고 기다리던 전철 안에 있는 화장실이었다는 사실! 영어로는 친절하게 Toilet located within the ticket gate라고 되어있네요. 



▼ 즉, 화장실 마크는 게이트 안쪽에 있는 화장실을 의미! 





장암 다음 역인 도봉산 역에 바로 화장실 마크가 보이시나요? 바로 저 마크가 의미하는 게 지금껏 전철 안 화장실이었음을~~ 왜 몰랐었을까요. 저 마크가 보이는 역에 내리면 개찰구 밖으로 나가지 않아도 된다는 사실! 


앞으로 급할 땐 당황하지 마시고 노선도를 한 번 쳐다봐주세요. 


답은 노선도 안에 있었습니다~~ ^^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