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마전 이클립스 최신 버전을 설치해봤더니 oxygen이 실행되더군요~~ indigo에 익숙하셨던 분들이라면 정말 깜짝 놀랄만한 버전 이름이 아닐 수 없습니다. 어느새 산소라니..  언젠가 이클립스의 버전 이름은 목성의 위성 이름이었던 것 같기도 하고, 언젠가부터 행성 이름이었던 것 같다가.. 아예 최근에는 네온부터 시작해서 물질의 이름으로 바뀌었습니다. 

 


이클립스 코드네임은 목성의 위성인 칼리스토, 에우로파, 가니메데를 거쳐, 그것을 발견한 과학자 갈릴레오까지 어느 정도의 연관성을 보였습니다. 그러다 갑자기 헬리오스부터 시작해서 인디고, 주노, 케플러, 루나, 마스를 발표했었죠. 그래도 '인디고' 빼고는 여기까지는 행성이구나 라는 생각이 드는데, 그 다음 물질이름으로 아예 바뀌었죠. 코드네임이 네온부터 옥시즌, 포톤까지 나와있는데요. 다른 색다른 코드네임이 끼어들기 전까지는 아~ 물질이름으로 코드명을 발표할 것 같네요. 

 

 

 TIP.  이클립스 과거 버전을 설치하고 싶다면?

제 주변에는 아직까지는 옥시즌보다는 네온이나 마스를 주로 사용하는 것 같네요. 보통 이클립스를 구글에서 검색하면 보통 최신 버전 링크가 연결되죠~ 지금 검색해서 들어가시면 옥시즌이 내려받아지죠. 그러나 과거 버전이 훨씬 편하신 분들이 많을 겁니다. 최근 버전의 경우에는 플러그인들이 많이 들어 있어서 좀 파일이 무겁습니다. 네온과 mars의 차이도 어느 정도 나죠~ 네온이 좀더 무거운 편이라,,네온과 mars 저는 mars를 사용하는 편입니다. ( 그러나 최신 버전일 수록 더 많이 플러그인을 깔 필요없이 사용할 수 있다는 장점은 분명 있습니다. )

 

저처럼 구버전을 원하시면 아래처럼 검색해보시면 됩니다.  

 

원하는 버전이 이클립스 mars버전이라면 아래처럼  + 뒤에 버전 이름을 검색하면 됩니다. 그리고 해당 링크로 한 번 이동해볼까요?

 

 

 

 

▼ MARS 버전을 다운받을 수 있는 링크로 한번에 이동한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한번더 이동해서 실제 소프트웨어를 내려받을 수 있는 곳으로 이동해보겠습니다.

 

 

 

▼ 좌측에 수많은 버전들이 보이시죠~ 

 

 

여기서 원하는 버전을 내려받으시면 된답니다.

 

 

추억의 인디고, 주노가 있네요. 요즘에는 인디고나 주노는 거의 안 쓰실 테지만~ 

그래도 해당 버전을 원하시면 검색하실 때 

 

뒤에 버전 이름만 더 붙이면 쉽게 찾을 수 있다는 것 알아두시면 좋을 것 같네요.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