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선 신분증 없이 탑승 불가!!!

비행기로 국내를 여행할 때 알아둬야 할 상식 하나 추가되었습니다. 바로 국내선도 신분증을 필수로 갖고 다녀야 한다는 것~~ 7월 8월 성수기에 해외여행 뿐만 아니라 국내 제주도 여행을 계획하고 계신분들도 많을 텐데요. 이번 여름 7,8월에 제주 여행을 계획하고 있는데 몰랐다면,, 반드시 알아두셔야 하는 제주도 여행 준비물 1호는 신분증입니다. 


앞으로는 국내 여행을 위해 비행기를 탈 때에도 신분증을 반드시 갖고 다녀야 합니다. 신분증이 없으면 비행기 탑승이 이젠 안된다고 합니다. 전에는 신분증 없이도 국내선의 경우에는 탑승이 가능했었는데, 이젠 보안 강화를 위해서 국내선에도 신분증을 확인하게 되었습니다. 



7월 1일부터 시행중-

국내 항공선 탑승불가는 현재 7월 1일부터 시행중에 있습니다. 저도 이 사실을 알고 이번 제주여행 국내선 탑승할 때 신분증을 가져갔었습니다. 앞으로는 제주 여행 계획했다가 호우주의보와 같은 예측불허한 기상 변수 외에도,, 신분증이란 변수 때문에 비행기 탑승이 안될 수 있습니다. 이미 시행중인 사항이니 꼭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그럼 보여줄 수 있는 신분증에는 어떤 것이 있을까.


가져가서 본인의 신분을 인정받을 수 있는 신분증에는 아래와 같은 것들이 있습니다. 

주민등록증

운전면허증

여권

국가기술자격증

복지카드

공무원증


이 중에 하나를 가져가시면 됩니다. 여권도 가져가고 주민등록증도 가져가서 보여주실 필요가 없구요. 그냥 하나만 챙겨가서 신분증을 보여달라고 하는 단계에서 보여주시면 됩니다. 보통은 주민등록증, 운전면허증 없는 분은 거의 없으실 테구요. 저는 주민등록증을 가져가서 제시했습니다. 이게 아니어도 여권, 국가기술자격증, 복지카드, 공무원증으로도 신분 확인이 가능하고, 사관생도들은 사관생도증으로도 가능하다고 하네요. 





성인이 아닌 청소년은?

청소년인 경우 학생증으로 신분 확인을 할 수 있습니다. 



제주 여행 계획하셨다면 꼼꼼히 챙기셔서 안전하게 잘 탑승하시길!



좀더 자세한 사항은 한국공항공사에서 정보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http://www.airport.co.kr/www/bbs/boardView.do?id=1&bIdx=3541950&page=1&menuId=351&bc=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