항공사 마다 운임이 다릅니다. 아시아나 역시 아시아나 자체 운임의 종류가 있습니다. 아시아나항공은 항공권 예매할 때 정상운임, 할인운임, 특별운임이 있는데요. 오늘은 아시아나의 운임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아시아나 사이트에서 여정을 선택하고 운임/항공편을 선택하는 단계



예를 들어, 김포공항에서 제주공항으로 가는 편도 항공편을 선택했다고 했을 때 위에 보시는 것처럼 특가운임/할인운임/정상운임 3가지 중에 하나를 선택할 수 있게 되어 있습니다. 


그럼 이용하는 분들은 3가지 중에 뭘 선택해야 할지 고민하게 될 텐데요. 3가지는 크게 할인율과 마일리지 적립 및 환불수수료에 따른 차이가 있습니다. 





1.  환불수수료 차이

- 정상운임은 말 그대로,, 원래 정상적으로 항공편으로 이용했을 때~~ 할인율이 전혀 적용되지 않은 운임을 의미합니다. 할인율이 적용되지 않지만, 개인적인 사정으로 인해 출발전 항공권을 취소하게 될 때 한화 2000으로 취소수수료가 가장 쌉니다. 


- 할인운임은 정상운임(정상가)을 기준으로 할인된 가격을 의미합니다. 할인운임의 경우 출발전 취소수수료는 한화 5000으로 정상운임보다 취소수수료를 더 물어야 합니다. 


- 특가운임의 경우에는 8000으로 출발전 수수료가 더 비쌉니다. 



2.  할인율에 따른 차이

정상운임은 할인율 0%인 경우, 할인운임은 정상운임을 기준으로 0~50%된 경우, 특가운임은 50%이상 할인된 경우입니다. 





3.  마일리지 적립 차이.

3가지 중에 고르실 때 하나 더 고려할 부분은 마일리지 적립이 다르다는 것입니다. 정상운임은 마일리지 적립이 100%되는 것이구요. 특가운임은 마일리지 적립이 되지 않습니다. 


그리고 할인운임의 경우 할인율에 따라 마일리지 적립을 해주기도 하고 안해주기도 합니다. 만약 10~49%의 할인된 가격일 경우에는 마일리지를 100% 적립해줍니다. 하지만 할인운임이면서 50%할인율이라면 70%만 마일리지를 적립해주는 차이가 있습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