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t 이용자끼리 데이터를 나눠쓰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얼마전 지인이 이통사가 어디인지 묻더군요. 그래서 SKT라고 했더니, 데이터가 남으면 선물을 좀 해달라길래 skt 데이터 선물하기 기능으로 남는 데이터를 준 적이 있습니다. 아는 사람만 아는 기능인 것 같아서 같이 알면 좋을 것 같아 공유해봅니다. 


1.  모바일 T World 앱으로 이동!

SKT 사용자라면 자주 사용하는 어플이죠. 모바일 T World 앱을 찾습니다. 




▼티월드 접속중입니다. 




2.  충전/선물/리필 메뉴 찾기!

접속시 메인화면입니다. 메인에 있는 메뉴들에서 '충전/선물/리필'로 이동합니다. 




3.  선물내역으로 이동.

해당 메뉴로 이동했다면, 선물내역을 한 번 확인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앞서 말씀드린 것처럼 지난달 지인에게 선물한 내역이 남아 있습니다. 그럼 이제 남는 데이터를 지인에게 선물해보도록 하겠습니다. 





4.  데이터 선물하기로 이동.

좀전에 본 메뉴는 상단 세번째 탭에 있는 '선물내역'이었습니다. 아래처럼 해당 메뉴로 이동합니다. '선물하기' 기능은 데이터를 나눠준 후에 여러분의 데이터가 500MB남았을 때만 선물이 가능합니다. 그러므로 잔여 데이터를 꼭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남은 데이터는 아래처럼 자동으로 표시됩니다. 


선물하고자 하는 1.에 지인의 연락처를 적고, 2.에 여러분이 주고싶은 데이터량을 적습니다. 데이터는 100MB부터 1GB까지 주는 게 가능합니다. 저는 200MB를 적어보았습니다. 



5.  SMS인증단계

다음 단계로 넘어가면 SMS인증단계로, 스마트폰으로 발송된 인증번호를 입력합니다. 




6.  최종 알림 단계.

아래 알림에 대해 '확인'을 하면 바로 데이터가 지인에게 전송됩니다. 만약 전송을 원하지 않는다면 이 단계에서 '취소'를 하면 됩니다. 





7.  완료 결과 화면.

잘 완료되었는지 결과를 확인할 수 있는 화면입니다. 선물한 데이터량과 여러분의 남은 데이터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Data가 남아돌 때 한번씩 사용하면 지인들에게 도움되는 유용한 기능이므로 잘 활용하시길 바랍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