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용카드는 종류가 정말 많습니다. 카드사별로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고 있지요. 대중교통보다는 매일 운전하시는 분들은 주유 혜택이 많은 카드를, 그리고 대형마트를 자주 가시는 분들이라면 대형마트에서 할인 내지는 적립되는 카드를 사용하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오늘은 skt 통신요금을 할인받을 수 있는 롯데 텔로카드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요즘 고정비를 줄이기 위해서 카드리빌딩을 하던 중 알게 된 통신비 할인 특화 기능을 가진 카드더군요. 결론적으로 텔로를 사용하면 1년에 무려 16만원 이상을 절약할 수 있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오늘은 텔로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왼쪽이 TELLO입니다. 오른쪽은 아임원더풀카드인데 카드리빌딩을 하면서 원더풀카드는 해지하였습니다.



1.  할인혜택 얼마나? 

할인은 실적구간에 따라 16000~26000까지 받을 수 있는데 여기서 보실 건 바로 30만원 구간입니다. 이 이용금액을 채우면 할인금액 sk  통신비 할인 카드 중에서 최대 금액이라고 보시면 될 것 같네요. 신용카드의 이용금액이 매우 높다면 이 카드로는 딱 30을 채우고 나머지 금액은 다른 카드를 이용하는 게 훨씬 이득입니다. 정확히 이 카드의 용도는 통신비 할인!  1년이면 면 16000*12 = 192000원의 할인 혜택을 볼 수 있는데, 여기서 연회비는 빼야겠지요. 연회비는 얼마일까?


2.  연회비 

텔로 연회비는 국내전용과 해외겸용이 동일하게 20000원입니다. 아까 1년을 사용한다고 했을 때 혜택을 192000도 받을 수 있다고 했는데 연회비를 제오시키더라도 192000-20000 = 172000이 이득인 셈입니다.  


3.  실적의 프리함을 기억하자. 

- 전월에 할인 받은 통신비조차 포함이 됩니다!

카드를 많이 이용해보시는 분들은 아시지만 혜택받은 항목의 경우에는 실적에서 제외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예를 들어 전월 통신비가 50000원인데, 할인받아서 34000원이 청구되었다고 가정해보겠습니다. 이 카드는 할인 혜택을 받은 항목도 실적으로 포함시켜줍니다. 상당히 느슨한 편이죠. 요즘 노트10 기변을 하면서 5g의 비싼 요금제로 갈아타시는 분들이 많은데 그런 분들이라면 조금이라도 고정비를 줄이기 위해 이걸 알아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네요. 혜택받은 금액조차 실적으로 잡아주니까요. 

- 상품권 구매도 인정해줍니다.

아파트관리비가 안되는 것은 조금 아쉽지만 이 정도면 느슨한 편이라, 보험료라든가 몇몇개만 자동이체를 걸어놓고 교통카드겸 매일 같이 사용한다면 실적을 채우는 것은 별 어려움이 없습니다. 



4.  무려 첫달은 전월 실적이 없어도 됨.

연회비 거의 챙긴 셈이죠. 



5.  교통비의 경우, 그 다음월에 청구되는 것을 잊지 말자. 

예를 들어서 8월 한달 동안 교통비로 50000원이 나왔는데 왜 8월실적에 안잡히나 라고 궁금했다면! 

교통비는 그 다음월인 9월 초에 잡힌다는 것을 잊지 마세요. 



6.  자동이체 필수!!!

가끔가다가 자동이체를 하지 않아서 혜택을 한 달 놓치는 분들이 있습니다. 롯데카드쪽에 발급 상담원이 통화할 때 제게도 신신당부를 하셨는데요. 카드 수령 직후에 저는 바로 전화해서 자동이체를 시켰습니다. 여러분들도 그냥 받자마자 자동이체를 걸어놓으세요.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