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는 가전제품 최저가 검색하는 목적의 포털이 있고 일반적인 물건의 구매는 네이버에서 상품을 검색해서 정보를 취득하고 최저가를 찾아서 사는 편입니다. 특히 요즘에는 네이버페이 포인트를 적립해주는 곳을 저는 좀더 선호하는 편인데요. 네이버에서 구매할 때 네이버페이포인트를 사용할 수 있기 때문이죠. 


KB포인트리가 있다면 전환가능!

대다수의 직장인들은 신용카드 하나 정도는 갖고 있고 국민카드를 사용하시는 분들이 많으실 겁니다. 그런데 나도 모르게 KB포인트리가 쌓여있으신 분들이 분명 있습니다. 포인트리 묵혀놓지 마시고 네이버에서 쇼핑을 자주하신다면 네이버포인트로 전환이 가능하니 바꿔서 사용해보는 건 어떨까요? 오늘은 간단하게 KB포인트리 전환하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전환을 위해서는 리브메이트 앱을 먼저 설치하시고 회원가입이 되어있어야 합니다. 


▼ 리브메이트 앱 실행하기.

앱을 실행하고 나서 우측 상단에 있는 메뉴(삼색줄)로 슬라이딩 메뉴를 열어줍니다. 열어주면 교환할 수 있는 메뉴가 나옵니다.



▼ 우측 슬라이딩 메뉴.

슬라이딩 메뉴가 나오고 우측 상단에 '교환하기'라는 메뉴가 보이실 겁니다. 여러가지 포인트로 전환이 가능한 메뉴입니다. 해당 메뉴로 이동해보겠습니다.



▼ 교환하기.

교환하기에는 보유한 자신의 포인트리가 나오죠. 그리고 아래에 친절하게 포인트리를 여러가지로 교환할 수 있다고 안내하고 있고, N Pay로 전환하는 메뉴가 보이네요. 이동해보겠습니다. (참고로 스마일캐쉬, 페이코, Rail포인트로도 바꿀 수 있으니 해당 포인트가 필요하신 분들은 기억해두시면 좋을 것 같네요.)



▼ 교환하기 > 약관동의단계.

약관을 동의한 후에 '확인'으로 이동합니다. 



▼ 아이디 조회 및 전환할 포인트 입력 단계.

먼저 1번, 현재 갖고 있는 포인트리를 전환시킬 네이버 아이디를 조회하고, 2번에 얼마를 바꿀지 입력하시면 됩니다. 저는 전체 금액을 입력해보았습니다.



위의 정보가 맞다면 확인 후 다음 단계로 이동합니다. 



▼ 본인인증단계.

간편하게 본인인증을 하면 바로 전환이 완료됩니다. 



▼ 완료.

저는 전체 보유 포인트를 전환해서 잔여포인트가 0P가 되었네요. 



▼ 네이버앱에서도 확인.

정상적으로 맨 위에 제가 전환한 3793원이 찍힌 것을 보실 수가 있습니다. 오늘은 간단히 포인트 전환 방법을 알아보았는데요. 혹시라도 잠자고 있는 포인트리가 있다면 전환해서 쇼핑에 사용하는 것도 괜찮을 것 같네요.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