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봉 3천이 신입사원에게 상징적인 의미가 있듯이 신입사원을 벗어난 직장생활을 몇년 하신분들에게는 연봉 5천이 주는 의미가 있죠. 오늘은 아주 초간단 연봉 5천 실수령액이 얼마인지 알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하려고 합니다. 너무 간단한 방법이라서 부끄럽지만 소개하는 데 의의를 두겠습니다. 


1.  네이버를 연다. 

구글에서 자료를 검색하는 경우가 많아졌지만 여전히 우리는 네이버에서 검색을 많이 하고 있죠.


네이버 메인화면 검색



2.  아래처럼 적고 검색을 합니다. 

원하는 금액을 넣고 '연봉', '실수령액'이라는 단어를 함께 적어주면 놀라운 걸 볼 수 있습니다.



3.  연봉 5000 실수령액 결과확인.

묻지도 따지지도 않고 1초만에 바로 확인이 가능합니다. 

보시는 것처럼 국민연금과 건강보험 고용보험 근로소득세를 제하니까 실수령액은 5천을 월실수령액을 따지면 360이 조금 안되는 금액이라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따로 계산할 필요가 없는 거죠. 물론 계산표를 갖고 비교를 해봐도 됩니다. 근데 갑자기!! 궁금해졌을 때 조회하는 매우 간단한 방법이라는 것이죠~


▼그럼 연봉 4천 실수령액은 얼마나 될까요? 

4천은 거의 290정도라고 보여지네요. 그러므로 대략 5천과 4천은 월 실수령액으로 70정도가 차이가 난다고 볼 수 있겠습니다. 




▼ 그럼 신입사원들이 궁금한 2019년 연봉 3000 실수령액은 얼마나 될까?

환산을 하니까 225정도가 나오네요. 3000과 4000사이에도 한 70정도가 차이가 나네요. 연봉 천만원은 거의 월실수령액으로는 70만 정도라고 대충 예상이 가능하겠습니다. 3000에서 5000로 점프한다면 한달에 기존에 받던 것보다는 140정도를 매달 더 받을 수 있다고 예상해볼 수 있겠네요. 물론 이것은 소득 구간에 따라 다르겠지만 3~5천까지는 이 정도라고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정말 갑자기 급하게 궁금할 때 네이버를 이용하면 간단히 계산할 수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도움이 되었길 바라며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