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장인이라면 가슴에 누구나 사직서를 품고 산다고 하는데요. 지난밤 꿈속에서 사직서를 제출했다면 어떤 의미인지 매우 의문이 드실 겁니다. 오늘은 직장인과 관련된 사직서 내는 꿈 사직서 쓰는 꿈 등 꿈해몽 7가지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사직서 내는 꿈

그리 멀지 않은 미래에 자신에게 좋은 일이 생길 징조이다. 직장인이라면 현재 몸담고 있는 직장에서 능력을 인정받아 높은 자리로 영전하거나 승진하거나, 평소 선망하던 국가의 해외 주재원으로 파견되는 등의 일이 있다.

 

이런 꿈을 꾸는 사람은 경쟁의식이 강하고 욕심이 많은 스타일이라고 할 수 있다. 평소 자신이 갖고 있는 능력에 비해 제대로 인정받지 못한 불만이 내재되어 있는 상태임을 보여주기도 한다. 곧 좋은 소식이 있을 테니 너무 조급해하지 않고 기다리면 분명 기쁜 소식을 들을 수 있을 것이다. 

 

만약 사업체를 운영 중이라면 직면한 문제가 일시적으로 곧 해결된다는 것을 암시하기도 한다. 

 

 

 

2.  사직서를 쓰는 꿈

평소 직장 내에서 강한 불만을 갖고 있음을 투영하는 심리몽이다. 회사 생활을 하다 보면 생기는 상사나 부하 직원과의 커뮤니케이션이나 혹은 인사 고과가 자신의 기대와 달라서 불만스럽다. 그러나 곧 자신의 능력에 걸맞은 자리로 가거나 보상을 받게 되므로 조금만 기다리면 좋은 소식이 있을 것이다. 

 

 

3.  다른 사람의 사직서를 받은 꿈

누군가 사직서를 작성하여 당신에게 갖다 주었다면 자신과 경쟁 상대이거나 회사 동기인 경우 당신이 그와 경쟁하여 승진에서 밀린다는 것을 암시한다. 

 

꿈속의 상황이 당신이 팀장이고 팀원 중 누군가 사직서를 제출하는 것이었다면, 실제로 누군가 퇴사를 하여 일손이 부족해지거나 갑자기 일의 방향이 틀어지고 일이 많아져 바쁜 일상을 보내게 된다. 

 

 

4.  회사 동료가 사직서를 작성하는 꿈

회사의 처우에 대해 상당한 불만이 쌓이던 중 당신이 아닌 누군가가 처우 개선에 발벗고 나서게 될 징조다. 

 

 

5.  아버지나 어머니가 사직서를 낸꿈

부모님 중 누군가 몸 담은 곳에서 큰 자리로 영전하거나 승진 혹은 특별 보너스를 받는 일이 생기거나, 뜻밖의 명예를 얻을 징조다. 

 

 

 

6.  남편이 사직서를 쓰는 꿈

당신의 남편이 직장에서 당신에게 말 못 하는 고민이 생겨서 퇴사를 고민하고 있음을 나타낸다. 평소 남편과 대화가 부족하다면 진지한 대화를 나누는 시간을 마련하는 것이 필요하다. 

 

 

7.  남편이 사직서 낸꿈

남편이 몸담고 있는 곳보다 훨씬 좋은 곳에서 나은 조건을 제시하여 남편이 이직을 고민하거나, 직장에서 능력을 인정받아 동년배에 비해 빠르게 팀장이 되거나 부서장이 될 징조다. 

 

* 아내가 사직서를 쓰는 경우 혹은 사직서를 제출한 경우는 비슷하게 꿈해몽이 가능하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