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행 예적금 3%도 찾기 어려운 시대, 조금이라도 푼돈을 모아보고자 앱테크 하시는 분들도 매우 많죠. 그리고 최근에는 조금이라도 신용카드 혜택을 더 얻고 불필요한 소비를 줄이고자 카드리빌딩을 하시는 분들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저도 작년 말부터 카드리빌딩을 시작해서 롯데카드 텔로를 발급받고 기존에 사용하던 아임원더풀을 해지하였고, 국민카드 중에는 가온올포인트를 발급받아서 쓰다가 가온올림카드실속형으로 교체하여 사용중에 있습니다. 

국민카드를 사용하시는 분들이라면 굴비카드를 들어본 분들이 계실텐데요. 굴비카드는 쉽게 실적을 엮어서 혜택을 주는 카드라고 이해하면 쉽습니다. a카드를 사용하고 있었고 a카드의 실적이 b카드에도 공유가 되는 것이죠. 또한 연회비를 냈다면 기본연회비도 면제되지요. 대표적으로 국민카드에 현재 남아있는 굴비카드로는 국민 이마트카드와 국민 CJ카드 딱 2개가 남아있습니다. 이마트카드는 주로 아이가 있으신 분들이 학원비할인이나 이마트에서 장볼때 할인 받기 위해서 많이 갖고 있다면 CJ카드는 CJ계열사에서 할인받기 위해서 많이들 발급받습니다. 

그럼 국민이 주력이 아니고 롯데카드가 주력이라면?  굴비 국민 cj카드와 비슷한 롯데카드에도 있다는 사실을 알고 계셨나요? 주력으로 롯데카드를 사용하셨던 분들이라면 오 그런게 있었어! 하실텐데요. 


바로 The CJ 롯데카드 입니다. 



1.  연회비 

보시는 것처럼 연회비는 국내 전용일 때 \5,000이고, 비자로 신청하면 \1,000이 더 붙네요. 주력으로 사용할 게 아니라면 국내전용으로 발급받는 게 더 좋습니다. 굴비카드의 장점은 보통 연회비를 공유한다는 점이죠. 기존에 롯데카드를 사용하셨던 분들이라면 기본연회비가 면제가 됩니다. 국내전용으로 발급받으면 기본연회비만 부여되죠. 따라서,, 연회비가 무료가 됩니다. 


2.  CJ계열이 주요 생활권이라면 발급받지 않는게 오히려 손해겠네요.

CJ오쇼핑에서 쇼핑을 하시거나, 주로 올리브영에서 구매하는 물품이 많으시다면 나름 괜찮습니다. 

그리고 한쿡, 더플레이스, 제일제면소 CJ푸드월드, 빕스, 더방, 더스테이크하우스, 계절밥상에서 결제 시 이용금액의 20% 현장할인이 적용됩니다. 저는 가끔 빕스나 제일제면소, 계절밥상을 가는데요 CJ푸드빌 쪽을 자주 사용하신다면 괜찮겠죠. 또 CGV 할인도 되니까요. 


▼ CJ계열 할인.


3.  그럼 실적은 얼마나 채워야 하는데?

이게 제일 중요하죠. 아까 이 카드를 롯데 굴비카드라고 말씀드렸는데, 국민 CJ카드랑 비슷합니다. 보시는 것처럼 CJ오쇼핑 할인이 가능하고, 올리브영이 무려 10% 할인 되죠. 

제일 중요한 것은 올리브영이나 CJ오쇼핑 관련해서는 [전월실적] 없어도 된다는 점! 전월실적 전혀 쌓지 않고, 앞에서 언급한 것처럼 이미 롯데카드가 있으신 분들이라면 연회비도 면제가 되죠


▼ CJ오쇼핑, 올리브영 할인 안내


TIP.  올리브영 현장할인이란?

직접 올리브영 매장에가서 해당 카드로 결제하는 것은 당연히 할인이 되고요. 올리브영 온라인몰에서 결제하는 것도 10%할인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그리고 동시에 CJ ONE카드로 적립금 적립도 가능하죠. 이건 이미 많은 분들이 하고 계셨을 거라 생각합니다. 


▼ CJ푸드빌, 뚜레쥬르, 투썸플레이스 할인. 

CJ푸드빌 계열에는 빕스, 계절밥상 등이 있습니다. CJ 외식 가맹점은 서비스 대상점이 변경되기도 합니다. 보시는 것처럼 뚜레쥬르와 투썸플레이스도 전월실적 상관없이 할인이 되네요. 



4.  전월실적이 필요한 할인도 있다? 

CGV할인 같은 경우는 실적이 필요합니다. CGV할인이라면 차라리 다른 걸로 할인을 받는 게 나으실 듯 하네요. 다만, 신규회원의 경우에는 카드 사용등록월을 포함한 3개월간 적용되는 혜택이니 발급받고 나서 3개월은 쏠쏠히 사용할 수 있습니다. 


▼ CGV 할인



그 외에도 소소한 할인들이 있는데 크게 메리트가 있는 것은 아니라서 생략하겠습니다. 원래 롯데에도 유일하게 1개의 굴비카드가 있었는데 'CGV롯데포인트플러스카드'라고 이 카드가 단종되었습니다. 따라서 현재로썬 롯데에서 굴비카드는 존재하지 않고요. CJ롯데카드가 국민CJ카드와 거의 유사한 혜택을 주기 때문에 한 번 리뷰해보았습니다. CJ계열에서 주로 쇼핑을 하거나 외식을 하는 경우 받아두면 괜찮은 카드라는 생각이 드네요.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