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처음으로 이상한 해외 결제 문자를 받았습니다. 이런 문자를 받은 분들이 꽤 있으실 텐데요. 오늘은 나는 절대 한 적이 없는 무슨 해외에서 결제된 것 같은데, 정확히 메이시스 결제 문자는 무엇인지 알아보고, 이런 것들을 좀 줄이려면 어떻게 해야 하는지 해결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메이시스 결제 문자는 뭘까?

- 보이스피싱.

 

갑자기 해외 어딘가에서 자신의 신용카드 등이 사용된 것처럼 결제완료 문제를 보내서

보이시는 고객센터 번호를 일부러 전화를 유도한 보이스피싱입니다. 

 

여기로 해당 고객센터로 전화를 걸면 이런 말을 하겠지요. 

 

'당신의 계좌가 어디에 휘말렸느니 등등... '

 

그러니 절대 전화하시면 안 됩니다. 

 

 

 

2.  여기저기 동일한 내용으로 뿌려짐 

 

웃기는 것은 제가 해당 내용을 찾아보니...

결제금액까지도 다들 똑같이 받으셨더군요.

 

753.250원.

 

여기저기 많이도 뿌렸나 봅니다. 

 

흥미로운 것은 실제로 미국의 맨하튼에 '메이시스'라고 하는 백화점이 있습니다. 

 

잘 모르시는 분들은 실제로 전화라도 걸어보시겠지요. 실제로 있는 회사명이니까요. 그리고 해외 직구하시는 분들 가운데 메이시스에서 뭔가 구입하시는 분들이 있더군요.

 

진짜 그런 거래를 하시는 분들이라면 당황해서 바로 전화를 거실 수도 있는데요. 

 

이 글을 보셨다면 쿨하게 차단하세요.

 

보이스피싱범들이 여러분의 생떼 같은 돈을 노리고 접근한 사기수법 중 하나입니다. 

 

 

3.  사기 수법들 

 

① 보이스피싱

전화로 하는 것이지요. 전화를 통해 사람을 물고기처럼 낚시하는 게 보이스피싱입니다. 갑자기 검찰 사칭하면서 하는 전화를 저는 받아본 적이 없지만 제 지인이 바로 옆에서 받는 것은 보았습니다. 진짜 조선족 말투일까 했는데 진짜 그런 말투더군요........... 

 

 

② 피싱 스팸메일 혹은 문자

스팸 메일은 우리가 매일 받는 것 중 하나입니다. 그쪽에서 수집한 이메일 주소로 대량으로 발송하는 대량 광고 메일인 것인데요. 이런 스팸메일이 있는가 하면 '피싱'을 위한 스팸메일이 있습니다.

 

너랑 어떤 거래를 하는데 이 계좌로 비트코인을 보내줘~ 이런 요구를 하는 영어로 된 메일 한 번 정도는 받아보신 분들 있으실 겁니다. 그 외에도 요즘에는 유명 기업의 이름을 대고 마치 기업에서 보낸 것처럼 하는 것도 있더군요.

 

피싱 스펨메일은 수신자로 하여금 어떤 행동을 유도하여 금전적인 이득을 취득하려는 것으로, 그냥 모르는 주소로 메일 오면 무시하는 게 답입니다. 

 

스팸메일
- 대량 광고메일 

피싱스팸메일 or 문자
- 사용자로부터 정보나 돈을 탈취하려는 목적으로 어떤 행동을 유도함. 

 

 

4.  경찰청 사이버캅

시대가 발전하여 강도나 좀도둑은 줄었는데 정보화시대가 되면서 온갖 사기 수법이 늘고 있는데요. 이런 문자를 최대한 차단하고 싶으시다면 스팸방지 앱을 까는 게 좋습니다. 

 

경찰청에서는 '사이버캅'이라는 앱을 운영하고 있는데요. 

 

해당 앱에서는 발신자 전화번호를 경찰청에서 확보한 전화번호와 대조하여 인터넷의 사기 피해를 줄이고 있습니다. 

 

이러한 앱이라도 깔아서 최대한 피해를 줄여야겠습니다. 

 

 

마무리

오늘은 오늘 오전에 받은 신종 피싱 스팸 메이시스 결제 문자를 받은 후기를 써 보았는데요. 혹시라도 이 문자를 받으시면 쿨하게 무시하시길 바랍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