닌텐도 스위치 동물의 숲 에디션이 매우 핫하죠. 물량이 조금씩 여기저기서 풀리기는 하는데, 달려갈 때마다 다 품절이 나버리더라구요. 물량이 50개 이상 풀리면 그나마 할만한데, 30개 미만으로 풀리는 결제창으로 이동조차 쉽지가 않은데요. 그러던 와중에 이마트 앱에서 2,400대나 추첨하는 동물의 숲 에디션 이벤트를 참여보았는데! 

'패밀리 사이트 미가입 상태입니다.'라는 알림창이 뜨는 것입니다. 해당 문제는 신세계포인트 사이트에서 설정을 바꿈으로써 해결할 수 있는데요. 굳이 닌텐도 스위치 이벤트 아니더라도, 내가 신세계통합회원인데 왜 로그인이 안되지 하시는 분들이 계실 겁니다. 그런 분들에게도 도움이 되는 글이니 해당 상태를 해결하는데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그럼 시작! 



1.  로그인 했는데, 알림창 발견! 

당연히 이마트앱을 설치하고 나서, 통합회원으로 로그인하면 쉽게 응모되겠지? 했는데 아래와 같은 알림창이 떳습니다. 

▼ 미가입 상태라니.





2.  신세계포인트 사이트로 이동. 

미가입 상태를 해결하기 위해서 PC에서 신세계포인트로 사이트에 접속해보았습니다. URL을 외우고 있지는 않으므로 우리의 초록바다에서 사이트를 검새해봅니다. 

▼ 네이버에서 해당 사이트 검색.



3.  사이트 로그인 후 해당 My 회원정보 메뉴 찾기

로그인 하고 나서, 우측 상단에 있는 [My 신세계포인트] > [MY 회원정보] 를 찾으세요. 

▼ 메인 화면 로그인 후 모습.



4.  My 회원정보 메뉴에서 [사이트 이용관리]로 이동. 

회원정보로 이동하면 여러가지 메뉴들이 나옵니다. 맨 밑에서 2번째 사이트 이용관리가 보입니다. 바로 이 메뉴에서 지금 갖고 있는 통합ID로 이마트와 신세계백화점까지 이용여부를 정할 수 있습니다. 저는 신세계백화점은 과거에 동의해서 이용할 수 있었는데, 

이마트 이용약관은 동의하지 않은 상태라서 이용할 수 없었던 것이네요. 이마트를 통합ID로 로그인하고 싶다면 동의함으로 바꿔야겠죠? 

▼ 사이트 이용관리.



5.  동의함 후 확인!

동의함에 체크를 하고 확인!하면 됩니다.  그런 다음에 실제로 이마트 앱에 로그인이 되는지 확인하러 가보겠습니다. 

▼ 동.



6.  동의함 후 확인!

다시 그럼 동물의 숲 이벤트를 참여하기 위해서 다시 시도한 결과! 정상적으로 로그인 되었고, 참여하여 응모까지 완료가 되었네요. ^^

▼ 응모 성공!





TIP. 해당 이벤트의 당첨자는 4월 24일 금요일 오후에 발표한다고 합니다! 

저를 포함해 응모하신 분들에게 좋은 소식이 들리면 좋겠네요 ㅎㅎ

만약 당첨되었다면 4월 24일 월요일부터 4월 30일 목요일까지만 구매가 가능하니까 이 기간을 놓치지 말고 구매하시길 바랍니다. 

오늘도 읽어주셔서 감사하고 도움이 되는 정보였길 바랍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