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3월 30일 이후로 구글 URL 단축 서비스가 종료되었습니다. 저도 한창 잘 이용하던 서비스였는데 종료되서 매우 안타깝네요. 오늘은 종료된 구글 단축 서비스 대신 비틀리를 이용한 url단축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따라만 오시면 5초 안에 순식간에 단축시킨 짧은 URL을 만들 수 있으니 딱 1분만 집중해주세요. 




1.  네이버에서 URL단축 을 찾아보기. 

굳이 bitly라는 사이트 이름을 기억할 필요도 없이 그냥 초록바다 네이버에서 URL 단축이라고만 쳐보겠습니다. 필요에 따라 사이트이름을 외우고 있다면 좋겠지만 보통은 다 기억하고 있지 않죠~ 

▼ 초록바다에서 검색한 결과



2.  비틀리로 이동합니다. 

주소줄이기를 위해 비틀리로 접속하면 2020년 현재 아래와 같은 메인화면이 나타납니다. 

▼ bitly 메인화면.



3.  줄이고 싶은 URL을 여기에!!

저는 과거에 작성한 애드센스 승인 성공 tip을 다룬 글을 한 번 줄여보겠습니다. 축소하고싶은 주소를 입력하고 우측에 보이는 노란색을 누르게 되면 단축된 주소가 생성됩니다. 

▼ 줄이고 싶은 주소 입력.



4.  줄이고 싶은 URL을 여기에!!

저는 과거에 작성한 애드센스 승인 성공 tip을 다룬 글을 한 번 줄여보겠습니다. 축소하고싶은 주소를 입력하고 우측에 보이는 노란색을 누르게 되면 단축된 주소가 생성됩니다. 

▼ 단축 주소 완료!


보시는 것처럼 제 원래 주소가 bitly를 통해 5문자가 감소되었다고 하네요. 생성된 주소의 마지막에 느낌표를 붙이면 단축된 주소로 발생된 접속 통계를 알 수 있습니다. 




그리고 해당 주소를 QR코드 생성까지 해주네요. 생성된 QR코드를 네이버에서 스캔하니까 정상적으로 잘 뜨는 것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막막하기만 한 당신을 위해 애드센스 최종 승인을 받은 내용을 작성한 글이 썸네일과 함께 잘 뜹니다. 

▼ QR 코드 스캔 결과.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