갑자기 스마트폰이 울리면서 재난지원금이 들어왔다는 소식이 들렸습니다! 

이틀 안에 넣어준다고 했는데 11일 월요일에 신청해서 오늘 들어왔으니 이틀 안에 들어왔네요. 


kb국민카드 정부 긴급재난지원금 신청 결과 , 저는 1인가구 신청이라 지원금액 400,000 기부금액 0이고요. 


그럼 대체 이걸 어디서 확인해야 하는걸까? 

열심히 찾아본 결과 국민카드 앱에서 재난지원금 확인 가능합니다! 


SMS 신청결과 알림 메시지







국민카드 앱에서 로그인을 해보았습니다. 이 앱으로 신청했으니 여기에서 확인이 가능할 거란 믿음! 

로그인 하고 나서 밑에 있는 [혜택] 탭으로 이동하세요.

▼ 국민카드 앱 > 로그인




혜택 탭으로 이동하면 적립된 포인트리가 보이는데요. 

저는 포인트리랑 합산되서 

제가 보유한 포인트리 + 재난지원금 40 p가 찍힐 줄 알았는데 보이지 않더라구요.

그래서 보유 포인트리 상세 메뉴로 한 번 더 이동해보겠습니다.

▼ 보유 포인트리 




상세로 이동하니까 

포인트리 잔액 밑에 긴급재난지원금 40만 적립이 찍혀있네요. 

재난지원금은 포인트리랑 별개로 운영되는 것 같습니다. 기존에 갖고 있는 포인트리의 유효기간이라든가 정책과 재난지원금의 정책이 아예 다르기 때문에 포인트리에 합산하는 것은 무리가 있었던 것 같네요. 원체 빠르게 개발해서 오픈해야 했으니 아예 새로운 종류의 포인트로 만든 것 같습니다. 

▼ 혜택조회






TIP.  어떻게 사용? 

평소대로 사용하시면 됩니다. 

저는 서울특별시에서 신청해서 받은 것이기 때문에 서울시에서만 재난지원금이 사용 가능하고요. 

사용은 국민카드를 사용할 때마다 재난지원금이 사용되는 곳에서 먼저 차감되는 방식으로 사용이 가능하답니다.

그리고 사용할 때마다 문자가 날라온다고 합니다. 


재난지원금 포인트의 사용기한은 8월 31일까지입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