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끔 커뮤니티에서 보면 대크운접이라는 말을 볼 수가 있는데요. 오늘은 대크운접이란 무슨 뜻인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대크운접 뜻

 

'대가리 크면 운동을 접어라'는 말의 약자입니다. 

 

이게 무슨 말인가 싶으실 겁니다. 

 

쉽게 말하면 머리(대가리)가 크면 운동을 해도 비율이 좋아지거나 외모적으로 나아지는 게 없으니 하지 말라는 것입니다. 

 

 

 

몸은 정말 눈에 띄게 좋아지지만, 머리가 너무 커서 상체에 눈길이 가기보다는 그저 큰 얼굴에만 시선이 집중된다는 것인데요.. 

 

얼굴 큰 사람이 들으면 참 씁쓸한 말입니다. 

 

 

2.  대크운접 정말 운동 접어야 할까? 

운동은 누군가에게 꼭 보여주기 위해서 하는 게 아닙니다. 

 

자기만족이 크다고 할 수 있지요. 

 

 

운동을 하면 눈바디를 통해 자신의 몸이 좋아지는 것도 보이지만 무엇보다 더 좋은 것은 일상에서 활력이 올라간다는 점입니다. 

 

근육의 비중이 높아질 수록 몸은 더 건강해집니다. 체지방률은 남성의 경우 10-20%를 정상으로 보고, 여성은 18~28%를 정상으로 보는데요. 

 

건강하게 근육량을 유지하면 한결 몸이 좋아지는 것을 느끼니 머리가 큰 것과 상관없이 윤택한 삶을 위해서 운동은 꼭 하시는 게 좋습니다. 

 

 

3.  지나친 운동은 금물

 

 

 

다만 지나친 운동을 금물입니다. 

 

남성의 경우 몸을 만든다고 과도하게 운동을 하여 체지방을 한 자릿수로 만드는 경우가 있는데요.

 

이는 도리어 건강을 해치는 것으로, 오히려 면역력이 떨어져서 감기에도 잘 걸리고 아픈 경우가 많습니다. 그리고 근육을 키우기 위해서 단백질을 과다하게 섭취하는 경우 신장이 망가지게 됩니다.

 

그러니 적당히 하시는 게 가장 좋은 거죠. 

 

특히 여성도 너무 많이 빼서 10퍼센트 초반으로 만드는 경우 면역력이 떨어져 감기에 잘 걸리고 여성의 경우에는 생리가 끊기는 상황까지 옵니다.

 

원래 여성의 신체는 지방을 축적하려는 습성이 있고, 그 지방이 어느 정도 있어야 신체가 메커니즘대로 돌아가는데요. 만약 지방이 운동을 엄청 많이 한 남성과 비슷하게 되면 진짜 몸이 망가지게 된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그러니 남성, 여성 모두 운동을 적절히 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할 수 있겠습니다. 

 

 

마무리

오늘은 운동과 관련된 줄임말인 대크운접(머리가 크면 운동을 접어라)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너무 이 말에 상심하지 마시고 자신에게 맞는 운동을 하시면 좋겠습니다. 외모는 돌이켜 보면 그저 한 때인 것 같습니다. 결국에는 건강이 제일 중요하지요.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