꼼데가르송은 의류브랜드로서, 눈 달린 빨간색 하트 로고로 유명합니다. 종종 길거리를 지나다니면 눈달린 하트로고가 박힌 운동화나 셔츠를 걸친 분들을 볼 수 있는데요. 오늘은 의류브랜드인 꼼데가르송 뜻과 어느 나라 브랜드인지 살펴보겠습니다. 




1.  꼼데가르송은 어느 나라 말, 언어인가요?

- 프랑스어(불어)입니다. 

꼼데가르송 뜻은 '소년처럼'이라는 뜻이고, 스펠링 철자는 Comme des Garçons으로 적습니다.

앞의 Comme'~처럼'을 뜻하고 뒤에 garçon'소년'이라는 뜻이죠. 프랑스어 des는 영어의 관사같은 개념입니다. 

▼ 브랜드 로고






2.  Comme des Garçons을 왜 꼼데가르송이라고 읽나요?

- 프랑스어의 발음 원칙은 맨 끝 '자음'을 발음하지 않는다입니다.


des의 맨 끝 s를 발음하지 않기 때문에 des의 발음은 [데]

마찬가지로 Garçons의 발음 [가르송]이 되는 것이죠. 


그래서 Comme[꼼] des[데] Garçons[가르송]으로 발음하게 되는 것입니다. 






 TIP.  뚜레주르

우리 일상생활에서 Tous les Jours[뚜레주르]라는 베이커리의 간판도 우리는 [뚜레주르]라고 발음합니다. 

이것도 마찬가지로 

- Tous의 s를 발음하지 않기 때문에 Tous[뚜]

- les도 마찬가지 les[레]

- Jours는 Jours[주르] 가 됩니다. 

( 발음 - 뚜레주르 O / 뚜스레스줄스 X )



프랑스어로 된 브랜드가 더 궁금하다면!

모나미가 프랑스어라니! 당신이 몰랐던 생활속 프랑스어 브랜드 15가지




3.  꼼데가르송 어느 나라 브랜드인가요?

- 꼼데가르송은 일본브랜드입니다. 프랑스어를 사용하였을 뿐,, '레이 가와쿠보'라는 일본인 디자이너가 설립하였습니다. 아래는 사이트의 메인화면인데 명화를 메인화면으로 하여 의류브랜드라기 보다는 갤러리 같습니다. 

▼ 꼼데가르송 사이트 메인화면




4.  원래는 여성브랜드? 

- 지금은 남녀 모두에게 인기있는 브랜드이지만, 처음부터 남성의류까지 했던 것은 아닙니다. 종종 지나다니다보면 꼼데가르송 셔츠를 입은 남성분들도 꽤 보이는데요. 처음에 1969년 시작한 이 브랜드는 여성의류만 10년 가까이 하다가 1978년에 남성라인도 추가하게 됩니다. 



5.  디자이너가 여러명이다?

이 브랜드는 현재 창립자 레이 가와쿠보를 포함하여 준야 와타나베 / 구리하라 다오 / 후미토 간류의 4인 수석 디자이너 체계로 이루어져 있으며 각각 1개 이상의 라인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레이 가와쿠보, 1942년 일본 출생



8.  콜라보한 브랜드 

- 크롬하츠, 나이키, 루이비통, H&M, 컨버스, 살로몬, 노스페이스, 반스 볼트라인 등 



7.  우리나라에서 유행하는 라인은? 

2003년에 시작된 'Play Comme des Garçons'라인으로 특유의 눈달린 하트로 상징됩니다. 이 라인은 레이 가와쿠보의 라인으로 해당 로고는 뉴욕의 그래픽 아티스트' 필립 파고스키(Filip Pagowski)가 디자인하였습니다. 우리나라에서는 상당히 일상적인 느낌의 Play라인이 많아서 이 브랜드가 스트릿한 브랜드로 보입니다만, 눈 2개 달린 하트 라인은 해당 브랜드가 갖고 있는 라인중에서 매우 저렴한 라인으로 꼼데가르송 전체 스타일을 반영하지 않습니다. 





8.  전위적인 스타일

꼼데가르송의 스타일은 스트릿보다는 아방가르드적이고 일반인이 일상에서 입기에 약간 민망한 디자인일 수 있습니다. 연예인이 소화가능한 스타일의 옷들이 꽤 많습니다. 네이버쇼핑에서 높은가격순으로 정렬해보시면 확인 가능합니다. 

네이버쇼핑, '꼼데가르송' 높은가격순 정렬




TIP.  그리고 해당 브랜드의 느낌을 제대로 느끼고 싶으시다면 

꼼데가르송사이트 Collection 영상 감상을 추천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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