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파고와 이세돌의 바둑 대결 이후로 인공지능에 대한 관심이 매우 뜨겁습니다. 2017년 핫 트렌드 중에 하나로 꼽혔죠. 지금 상당수의 IT 기업들은 인공지능 전문가 모시기에 발벗고 나서고 있습니다. 현재 피부에 와닿을 정도로 인공지능이 사용자에게 가깝게 접근한 부분은 음성비서시장이죠. 오늘은 인공지능 음성비서로 당신이 할 수 있는 일에 대해 소개합니다!



1.  치킨 주문하기!


음성비서라는 타이틀  답게 음성비서를 통해 기계와 텍스트나 버튼으로 대화하는 것이 아니라 음성으로 주문할 수 있습니다. 치킨이 먹고 싶을 때 집에 있는 치킨집들 번호를 찾고 스마트폰으로 전화했었다면 이젠 간편하게 음성비서에게 말하면 알아서 척척! 비서가 주문을 도와줄 겁니다. 



2.  자기 직전 침대에서 전등끄기!


잠을 자려고 자리에 누웠는데 갑자기 스치는 것 하나!! 전등을 다 끄지 않았다는 사실.. 이럴 때 참 난감합니다. 몸은 나른해서 내일 출근이라 바로 자고 싶은데 소등 버튼은 저 멀리에 있죠. 음성비서 시스템은 이제 집안에 있는 스마트홈을 구축하여 음성으로도 전등을 끌 수 있게 도와줍니다. 



3.  다음날 기상 후 일정 체크하기!


오늘의 해야 할일이 무엇인지 깜빡깜빡할 때가 있습니다. 중요한 일들을 놓치고 있는 것은 아닌지 걱정되기도 하죠. 오늘 중요한 미팅이 있다면 시간과 장소를 체크해봐야겠지요. 그리고 정말 특별한 지인의 생일이라면 꼭 챙겨야 합니다. 이젠 일일히 찾지 않아도 음성비서에게 물어보면 간단히 일정 체크를 할 수 있습니다. 



4.  최신 뉴스 따라잡기!

바쁜 현대인들은 슈퍼맨이 되어야 할 때가 많습니다. 특히 아이를 둔 워킹맘, 워킹대디라면 아이를 유치원에 데려다주기 전까지 출근 준비는 거의 전쟁일 겁니다. 그래서 세상이 어떻게 돌아가는지 모르겠다고요? 이젠 간단히 비서에게 최신 뉴스를 요약해달라고 하세요. 빠른 연산능력과 방대한 데이터베이스에 접근할 수 있는 비서는 여러분을 위해서 소식을 스피드하게 읽어줄 겁니다. 



5.  출근길 날씨 체크


직장인들에게 중요한 기상 정보! 차를 끌고 출퇴근 하시는 분들 뿐만 아니라 대중교통을 이용해 출퇴근 하는 직장인들에게 날씨는 매우 중요한 정보입니다. 눈이나 비가 온다면 우산을 챙겨야 하고, 때론 날씨로 인해 도착 예정 시간이 늦어질 수도 있으니까요. 여지껏 날씨를 스마트폰으로 확인했다면 이젠 목소리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비서는 이미 날씨를 알고 있을 테니까요. 



6.  누워서 TV 볼륨 낮추기!


회사를 다녀온 후 TV를 켰는데 굉음이 터집니다. 누군가 TV를 볼 때 아주 볼륨을 크게 켜놓은 거죠. 쇼파에 앉아있는데 리모콘이 보이질 않아 리모콘을 두리번 거리며 이 방 저방 찾아 헤매본 적이 있다면 이젠 바로 비서의 이름을.. 키미노 나마에와.. 소음으로 깜짝 놀란 귀를 바로 진정시켜줄 것입니다. 



7.  출근 전 버스시간 물어보기!


늦잠을 자다가 깜짝 놀라 평소보다 20분 늦게 일어나면 패닉 상태가 되곤 합니다. 왜냐면 평일이니까요. 그럴 때 모든 게 완벽해야 지각을 하지 않을 수 있죠. 평소보다 더 빠르게 준비하고 머리 감고 말립니다. 여기서 하나 더 완벽해야 하는 것이 있습니다. 바로 대중 교통 시간! 이젠 매일 도착시간 알람을 손쉽게 받아볼 수 있습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