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장생활을 하다 보면 서류를 빠르게 어딘가 보내야 할 이들이 있습니다. 갑자기 '김과장이 이거 빨리 서류 재중이라고 쓰고 보내.'라고 말했다면 대체 서류 재중이라는 것은 어떤 의미일까요? 오늘은 서류 재중 뜻 간단히 살펴보겠습니다.

 

 

1.  재중 뜻 설명 

서류 재중이라는 말을 알아보기 전에 먼저 '재중' 뜻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 재중이란 >

재중 품사는 명사로, '속에 들어 있음'을 의미하며, 봉함한 봉투 겉에 쓰는 말입니다. 

 

< 재중 한자 >

재중(在中)의 한자는 각각 在(있을 재), 中(가운데 중)을 씁니다. 한자 그대로 직역하면 가운데 있다라는 의미인데요. 

 

 

2.  서류 재중 뜻 

따라서 서류 재중의 뜻은 '서류가 가운데 들어 있음'이라는 뜻입니다. 일반적으로 중요한 서류를 봉투에 넣을 때 '서류 재중'이라고 씁니다. 

 

아무런 글씨가 없는 봉투보다는 '서류 재중'이라고 쓰인 봉투는 서류가 봉투 안에 들어 있다는 것을 알려주므로 더 주의하게 되겠지요. 

 

즉, '재중'이라는 말은 '이력서 재중' 등 중요한 것이 봉투 안에 있다는 것을 알리기 위한 '알림'의 성격이 있는 말입니다. 

 

(예) 서류 재중 

(예) 이력서 재중 

(예) 대학교 원서 재중 

 

 

3.  서류 재중 쓰는 위치 

일반적으로 봉투 가운데에 잘 보이게 큰 글씨로 적으시면 됩니다. 보통 서류 재중이라는 말을 쓰라고 하는데 과연 그것을 아예 안쓰면 큰일이 날까요? 

 

그렇지는 않습니다. 글씨를 쓰지 않아도 알아서 배송사고가 발생하지 않는 이상은 다 정상적으로 수신됩니다. 받아보는 사람에게 '서류'가 있다는 사실을 더 눈에 잘 보이게 편의를 제공하기 위함이지 필수적인 것은 아니니까요. 

 

 

 

4.  재중 예문

- 중요한 서류가 재중되어 있으니 주의 바랍니다. 

 

- 겉봉투에 증빙 서류 재중이라고 표기해 주십시오.

 

- 응시 원서 재중을 표기 바랍니다. 

 

- 봉투에 펜으로 '이력서 재중'이라고 쓴 뒤 봉했다.

 

- '원고 재중'이라고 쓰고 마감이 넘지 않게 바로 보냈다.

 

- '응시자격 서류 재중'이라고 쓰고 보냈다.

 

- '서식 재중'이라고 쓰인 봉투가 날라왔다. 

 

 

마무리

오늘은 '서류 재중'의 뜻에 대해 간단히 살펴보았는데요.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되었기를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