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0세 시대를 사는 요즘, 사람들은 나이 보다 어려보이고 싶어합니다. 그래서 수많은 방송 프로그램에서 나이보다 어려보이는 동안인 게스트들을 섭외하는 프로들이 참 많죠. 20대로 보이는데 실제 나이가 40대 중반인 사람들이 나오죠. 놀라우면서도 한 편으로 매우 부러운 일인데요. 오늘은 당신도 모르게 당신의 얼굴을 망치는 습관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모니터 보고 열일하는데 동료가 기분 나쁜일 있냐고 물어본다?!


동안의 조건은 여러가지가 있겠지만, 그 중 하나가 바로 '주름 없는 팽팽'한 얼굴입니다. 그런데 공부나 일을 하면서 스트레스 받는 경우에 자신도 모르게 얼굴을 찌푸리는 분들이 있죠. 동안을 유지하고 싶다면, 본인의 평소 습관을 한 번 체크해보세요. 본인이 잘 모른다면 많은 시간 같이 지내는 가족이나, 회사 동료, 친구에게 한 번 물어보는 것은 어떨지~ 미간을 찌푸리거나, 인상을 나도 모르게 쓰다보면 얼굴에 주름을 유발하게 됩니다. 



2.  내 하루는 오후 5시부터 시작이다!


연령이 어릴 수록 낮밤을 바꿔서 보내는 분들이 많습니다. 방학이면 친구들과 함께 날새면서 게임을 하고 날이 밝으면 잠이 들죠. 그리곤 오후 5시쯤 일어나서 다시 하루를 시작합니다. 어차피 밤에 7시간 수면을 취하는 것과 낮에 7시간 수면을 취하는 것은 결과적으로 동일한 '수면' 아닙니다. 밤낮이 바뀌면 생체 리듬이 깨지고 이는 몸의 회복을 더디게 만듭니다. 결론적으로 이런 패턴이 누적되면 여러분의 얼굴을 더 푸석거리게 만들고 지쳐보여 늙어보이게 만든다는 사실! 



3.  나폴레옹 수면법을 실천하고 있다! 




나폴레옹은 과거 4시간 정도 수면을 취했다고 하죠. 하지만, 나폴레옹은 쪽잠도 많이 잤다고 하죠. 결국 사람이 자야하는 '물리적인 시간'이라는 게 어느 정도 정해져있습니다. 1일 권장 수면 시간은 7~9시간으로, 수면이 부족하면 다음날 바로 다크서클이 턱 밑에 까지 내려옵니다. 수면부족은 여러분을 피곤하게 보이게 할 뿐만 아니라,, 체내의 코티솔의 분비를 증가시켜 비만을 유발도 유발하고, 얼굴에 여드름을 만들죠.또한 피부의 탄력을 유지해주는 콜라겐의 생성을 방해합니다.



3.  한 번 세수할 때 이중세안을 넘어서 3중 4중으로 하고 있다!


지나치게 얼굴을 자주 씻는 것도 좋지 않습니다. 최근 미세먼지로 인해 외출 후 손씻기, 세수하기 등 청결관리가 더 부각되고 있죠. 저도 외출 후 집에 돌아오면 바로 손과 얼굴을 씻는 것을 실천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과하게 얼굴을 자주 씻으면 여러분의 피부를 보호해주는 보호막을 제거해 피부가 약해지고, 푸석해진다는 것. 적절한 세안 횟수를 유지하세요. 



4.  나는 5년 넘게 담배를 피고 있다.




담배에 대해서는 다방면으로 건강에 좋지 않다는 연구결과들이 발표되고 있습니다. 담배는 피부에도 역시 좋지 않은 영향을 끼치는데요. 여러분의 피부를 더 늙게 만든답니다. 담배의 연기는 피부 속 산소를 빼앗아갑니다. 이것은 얼굴을 더 생기없게 보이게 만들고 고른 피부톤을 유지하지 못하게 하죠. 뿐만 아니라 콜라겐 역시 없애버린다는 점.. 깨끗한 피부를 유지하고 싶다면 담배에 대한 진지한 고민이 필요한 때입니다. 



5.  식후 디저트 카페에서 케잌을 꼭 먹어야 뭔가 먹은 것 같다.

식사 후 요즘 후식으로 커피나 케잌을 드시는 분들이 과거에 비해 많이 늘었습니다. 사무실 주변에 있는 수많은 카페에는 늘 손님들이 가득 차 있죠. 그러나 과한 설탕 섭취가 피부를 망가뜨리고 있다는 사실을 알고 계셨나요? 과한 설탕 섭취는 비만을 초래할 뿐만 아니라, 탄력에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하는 콜라겐 합성을 방해해서 주름을 유발한다고 합니다. 끊기 힘든 유혹이지만 '젊어 보이는' 것을 유지하고 싶다면 얼마나 설탕을 섭취하고 있는지 한 번 점검해보는 것은 어떨까요~



6.  오늘도 달렸다! 내일도 달리고 주말에도 달릴 것이다!


과음은 여러가지 이유로 얼굴 피부에 좋지 않습니다. 알콜 성분은 피부의 수분을 뺏기 때문이죠. 수분을 뺏긴다는 것은 '노화'를 촉진한다는 말입니다. 그 외에도 과다한 알콜은 항산화 작용을 하는 비타민 A와 비타민 C를 파괴한다고 합니다. 



7.  헬스장에 들어가면 3시간은 기본, 시간 가는 줄 모른다!




다가오는 여름, 바캉스를 준비하는 분들이 많으실텐데요. 운동은 우리에게 많은 유익함을 줍니다. 스트레스를 완화해주고, 체중 유지 및 노폐물 배출 등 매우 유익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하지만 운동은 활성산소와 뗄레야 뗄 수 없는 관계인데요. 과다한 활성산소는 피부 노화를 촉진한다고 합니다. 그래서 TV에 세계 몇대 슈퍼푸드를 말할 때, '활성산소'를 제거해주는 '항산화' 효과를 자주 언급하는 것이죠. 



8.  자외선에 얼굴을 그대로 노출!


피부에 가장 큰 적은 자외선과 건조함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그래서 피부과 전문의들도 한결같이 선크림을 바르고 외출하라고 말을 합니다. 많이 듣고 있는 말이지만 선크림을 바르지 않고 자외선으로 얼굴을 장시간 노출시키는 것이 얼굴에 가장 좋지 않답니다.



9.  식사할 때 빼곤 물을 마시지 않는다!


수분은 건강한 피부 유지에 매우 중요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하루에 1.5~2리터 정도가 권장량이라고 하지요. 물을 꾸준히 자주 마시는 것은 피부 관리에 좋은 습관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목이 마르지 않다고 해도 2~3시간에 한 번 정도 꾸준히 마시는 것은 피부 생기에 도움이 됩니다. 



10.  1년째 같은 피부메이크업 도구를 쓰고 있다!


많은 여자분들이 화장을 합니다. 요즘은 남자들도 그루밍족이라고 해서 화장도 하고 외모를 가꾸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는데요. 청결하지 못한 피부 메이크업 도구에 변기, 걸레보다도 더 많은 균이 검출된다고도 합니다. 화장 후 클렌징도 중요하지만 매일 얼굴에 닿는 메이크업도구가 피부에 염증을 유발할 수 있으니 세척에도 주의가 필요합니다. 



11.  엎어져 자야 잠이 잘온다!


사람은 하루 24시간 중에 8시간 잠을 잔다고 가정하면 하루에 삼분에 일을 자면서 보냅니다. 이걸 일생으로 확대하면 삼분에 일은 누워서 지내는 셈인데요. 엎드려 자는 자세가 수면의 질을 낮추고 눈가 및 입가의 주름을 만든다고 하니 바른 자세로 자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