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위눌림은 의학적으로 '수면마비'라고 합니다. 가위눌림은 의식이 또렷하지만 몸이 움직일 수 없는 상태를 가리킵니다. 실제로 가위를 눌리는 것뿐만 아니라 꿈에서도 종종 가위에 눌리는 꿈을 꿀 수도 있는데요. 오늘은 가위에 눌리는 꿈, 가위 눌리는 꿈해몽 10가지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1.  귀신을 보고 가위에 눌리는 꿈

당신의 현재 건강 상태가 좋지 않다는 것을 나타내는 꿈으로 각별히 건강에 신경 써야 한다. 최근 크게 스트레스를 받는 일은 없는지 본인의 환경에 대한 점검이 필요하며 최대한 스트레스를 적게 받기 위한 노력이 필요하다. 

 

2.  처녀귀신을 보고 가위에 눌리는 꿈

본인이 속한 회사나 학교에서 본인과 연배가 비슷한 여성과 마찰이나 갈등이 생길 징조이다. 

 

3.  물귀신을 보고 가위에 눌린꿈

당신과 가까운 사람에게 배신을 당해 사기를 당하거나 어떤 유혹을 뿌리치지 못해 불미스러운 사건이 생길 징조이다. 참고로 물귀신을 보고 가위에 눌린 꿈을 꾼 경우에는 계곡이나 해수욕장 등 물가에 가지 않는 것이 좋다.

 

 

4.  물에 빠져 가위에 눌리는 꿈

질병이나 뜻밖의 사고로 인해 어려움을 겪게 될 징조로 안전에 유의해야 하는 꿈이다. 

 

5.  늪에 빠져 가위에 눌린 꿈

질병 또는 손재수를 암시하는 꿈으로 사업체를 운영하고 있다면 사업체가 일시적으로 몰락하고 물질적, 심적으로 큰 고통을 받게 된다. 

 

 

6.  짐승이 달려들어 가위에 눌리는 꿈

현재 소속된 직장이나 집단에서 인정받지 못하고 있는 상태이다. 갖고 있던 직위나 직책이 있다면 그 자리에서 물러나게 되는 형국으로 도움을 요청할 사람도 없고 도와줄 사람도 없는 고립무원의 상태이다. 만사가 마음대로 돌아가지 않는다. 

 

7.  괴한의 공격을 받아 가위에 눌리는 꿈

만사가 풀리지 않을 징조이니 때를 기다리는 것이 좋다.

 

 

8.  가위에 눌려 목소리가 안 나오는 꿈

현재 당신의 목소리를 주도적으로 내기가 어려운 상황임을 암시한다. 객관적이고 합리적인 의견을 내도 받아들여지지 않는 상황으로 인해 극도의 스트레스를 받는 상황이다. 정신적으로 큰 고통을 받고 있으므로 부서를 이동하는 등 특단의 대책을 마련해보는 것을 권한다. 

 

9.  저승사자를 보고 가위에 눌리는 꿈 

가정에 우환이 있고 아픈 사람이 생길 징조이다. 소송이나 사고, 실패수가 있는 꿈으로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 

 

10. 도깨비를 보고 가위에 눌리는 꿈

병환이나 뜻밖의 돌발사고 등으로 인하여 재난이 생겨 어려움과 곤란을 겪을 징조이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