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오랜만에 티스토리닷컴에 접속하셔서 글쓰기를 하시려고 했던 분들은 바뀐 신규 에디터로 약간 혼란스러우실텐데요. 대체 태그는 어떻게 설정하고 이전 글 넣기 기능 등 어디에 있는지 몰라서 헤매셨던 분들이라면 구 에디터가 더 편하게 느끼실 것 같습니다. 오늘은 신규 에디터에 적응하는 것도 좋지만 구 에디터가 더 편한다고 느끼시는 분들을 위해서  에디터가 어디에 있는지 찾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설정은 매우 간단합니다.



▼ 티스토리에 접속한 후에 프로필 아이콘 우클릭하면 레이어팝업이 하나 뜹니다.





▼ 레이어팝업에는 현재 우리가 운영하고 있는 블로그의 목록이 있고 각각에 글쓰기와 설정의 바로가기가 있습니다. 

화살표로 가리키는 곳으로 이동을 해봅니다. 


블로그관리홈 화면

홈화면에서 우측의 콘텐츠 밑에 '설정'이라는 메뉴가 존재합니다. 설정으로 이동해보겠습니다. 



 콘텐츠 설정 메뉴.

설정으로 이동하자 마자 바로 보이는 새로운 글쓰기 설정 부분이 보입니다. 언제까지 이 메뉴를 유지해줄지 모르지만 어찌되었든 현재로서는 새로운 글쓰기와 옛날 에디터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위 화면에서 보시는 것처럼 셀렉트박스에 사용하지 않습니다/ 사용합니다 2가지 중에서 사용하지 않습니다로 바꿔보세요.



▼ 변경사항 저장하기.

다 바꾸셨다면 1번의 내용을 확인한 후 변경사항을 저장해봅니다. 




▼ 쓰기로 이동해서 확인하기.

변경사항을 반영할 내용이 없다면 화면에서 보는 것과 같이 변경사항 저장 버튼이 흰색입니다. 무언가 바꾸었다면 주황색으로 변하지요~ 그러면 다 반영되었으니 왼쪽에 있는 '쓰기'로 이동해보겠습니다. 



▼ 옛날 에디터로 바뀜.

정상적으로 옛날 에디터로 바뀌었습니다. 이 화면이 그리웠던 분들은 이제 좀더 익숙한 느낌으로 신규 에디터에 적용할 필요없이 스피드하게 글을 작성하시면 됩니다~ 저도 옛날 버전이 편해서 계속 사용하고 있는데 언제까지 지원해줄지는 모르니 틈틈히 신규 에디터의 기능도 익히기는 해야겠지요. 하지만 주력으로는 구버전을 사용하게 될 것 같네요.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