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랜만에 티스토리닷컴에 접속하셔서 글쓰기를 하시려고 했던 분들은 바뀐 신규 에디터로 약간 혼란스러우실텐데요. 대체 태그는 어떻게 설정하고 이전 글 넣기 기능 등 어디에 있는지 몰라서 헤매셨던 분들이라면 구 에디터가 더 편하게 느끼실 것 같습니다. 오늘은 신규 에디터에 적응하는 것도 좋지만 구 에디터가 더 편한다고 느끼시는 분들을 위해서 에디터가 어디에 있는지 찾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설정은 매우 간단합니다.
▼ 티스토리에 접속한 후에 프로필 아이콘 우클릭하면 레이어팝업이 하나 뜹니다.
▼ 레이어팝업에는 현재 우리가 운영하고 있는 블로그의 목록이 있고 각각에 글쓰기와 설정의 바로가기가 있습니다.
화살표로 가리키는 곳으로 이동을 해봅니다.
▼ 블로그관리홈 화면
홈화면에서 우측의 콘텐츠 밑에 '설정'이라는 메뉴가 존재합니다. 설정으로 이동해보겠습니다.
▼ 콘텐츠 설정 메뉴.
설정으로 이동하자 마자 바로 보이는 새로운 글쓰기 설정 부분이 보입니다. 언제까지 이 메뉴를 유지해줄지 모르지만 어찌되었든 현재로서는 새로운 글쓰기와 옛날 에디터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위 화면에서 보시는 것처럼 셀렉트박스에 사용하지 않습니다/ 사용합니다 2가지 중에서 사용하지 않습니다로 바꿔보세요.
▼ 변경사항 저장하기.
다 바꾸셨다면 1번의 내용을 확인한 후 변경사항을 저장해봅니다.
▼ 쓰기로 이동해서 확인하기.
변경사항을 반영할 내용이 없다면 화면에서 보는 것과 같이 변경사항 저장 버튼이 흰색입니다. 무언가 바꾸었다면 주황색으로 변하지요~ 그러면 다 반영되었으니 왼쪽에 있는 '쓰기'로 이동해보겠습니다.
▼ 옛날 에디터로 바뀜.
정상적으로 옛날 에디터로 바뀌었습니다. 이 화면이 그리웠던 분들은 이제 좀더 익숙한 느낌으로 신규 에디터에 적용할 필요없이 스피드하게 글을 작성하시면 됩니다~ 저도 옛날 버전이 편해서 계속 사용하고 있는데 언제까지 지원해줄지는 모르니 틈틈히 신규 에디터의 기능도 익히기는 해야겠지요. 하지만 주력으로는 구버전을 사용하게 될 것 같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