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에서 '이불킥을 했다'는 표현을 종종 볼 수 있는데요. 이불킥은 무슨 뜻일까요? 오늘은 신조어 이불킥 뜻에 대해 간단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1.  이불킥이란 

우리말 '이불'과 발로 찬다는 의미의 영어 킥(kick)이 합쳐진 신조어로 자려고 누웠을 때, 부끄럽거나 창피스러운 일이 불현듯 생각나 이불을 걷어차는 일을 의미합니다. 

 

[ 이불킥 = 이불 + 킥(kick) ]

 

누구에게나 잊고 싶은 추억 하나 정도는 있기 마련인데요. 그게 생각날 때마다 너무 부끄럽고 창피스러워서 하는 행동이 이불킥인데요. 자세한 것은 아래 예를 통해 보여 드리겠습니다. 

 

 

2.  이불킥 예시 

매우 오랫동안 사귀었던 여자 친구가 있습니다. 사귀는 5년 동안 많이 잘해주지 못했지요. 심지어 9살 연하였는데도 불구하고 연하인 그 여자 친구가 연상의 오빠에게 밥을 자주 사주곤 했으니까요. 

 

취업 준비도 안 하고 매일 같이 피시방에서 게임을 하던 그에게 그녀는 취업 준비를 같이 해보자고 합니다. 하지만 그는 들은 척만 할 뿐 실제로 아무런 노력도 안 했지요. 

 

그렇게 시간이 계속 흐르고 결혼 적령기에 다다른 그녀는 결국 5년 간 사귄 남자 친구에게 헤어짐을 고합니다. 그녀를 다시 붙잡고 싶었지만 이미 엎질러진 물이었습니다. 

 

그러던 어느 날이었습니다. 들어오는 소개팅도 없고 여자 친구도 없어서 쓸쓸했던 그는 술을 한 잔 거나하게 마십니다.

 

 

그리고 자기도 모르게 여자 친구 집 앞을 찾아갔지요. 그녀를 기다리다가 그녀로 보이는 사람이 나타나서,  '지영아~'라고 불렀습니다. 

 

아뿔싸, 그녀의 옆에는 저를 대신할 새로운 남자가 있었지요. 당일은 뭔가 매우 쪽팔리고 개망신을 당한 뒤에 집으로 돌아와 지쳐 바로 잠들었습니다. 

 

그리고 다음 날, 침대에서 눈을 뜨자마자 그 일이 생각이 났고 엄청난 창피함이 몰려와 이불킥을 했지요

 

'내가 왜 그랬을까.'

 

* 이렇게 침대에 누워 생각해보니 미친 듯이 부끄럽고 창피함이 느껴질 때 '이불킥'이란 표현을 사용합니다. 

 

 

 

3.  이불킥 예문 

 

- 나를 좋아하는 줄 착각하고 그녀에게 데이트 신청을 했다가 거절당한 후 이불킥을 했다.

 

- 실수 투성이었던 신입 시절을 생각하면 지금도 이불킥을 날리고 싶다. 

 

- 서울로 상경해 처음으로 버스를 탔을 때만 생각하면 이불킥을 하곤 한다. 

 

- 그는 새벽에 감수성이 풍부해진 상태에서 이불킥을 할 글을 쓰고 잠들었다. 

 

 

 

마무리

오늘은 이불킥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살다 보면 누구나 이불을 찰 일이 있는 것 같습니다. 처음부터 성숙하고 노련한 사람이 어디 있을까요? 그 실수를 발판 삼아 더 나은 사람이 되어야 할 것 같습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