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kb굴비카드를 들어보셨나요?  '굴비'라는 단어처럼 줄줄이 엮어서 쓰면 이득이 된다고 해서 굴비카드라고 하는데요. 대체 뭘 엮어서 라는 생각이 드는 분들을 위해 먼저 굴비카드의 정의에 대해서 알아보고, 그 종류를 알아보겠습니다. 그리고 저 역시 사용하고 있으므로 어떻게 활용하고 있는지 보여드림으로써 이해를 돕도록 하겠습니다. 


1.  kb굴비카드란? 

'굴비카드'는 카드상품의 이름이 아닙니다. 잘 엮어서 쓰면 좋은 신용카드로 이해하시면 편합니다. 

국민카드는 실적을 어떻게 잡느냐에 따라 크게 2가지 종류로 나눠볼 수 있습니다. (각 카드의 실적/ 회원이 소지한 전체카드 통합실적)

국민카드 사용액의 통합실적을 잡는 '굴비'카드와 카드별로 실적을 잡는 '반굴비'카드입니다. 요즘에 kb카드 중에서 핫한 탄탄대로 시리즈라든가 지금은 단종된 리브메이트, 이지홈, 파인테크 등이 반굴비카드입니다. 그러니까 여러분께서 알고 계시는 전월실적을 요구하는 다수의 카드들이 반굴비카드인 것이죠. 카드가 갖고 있는 혜택을 받기 위해서는 그 '해당카드'로 그만큼의 실적을 넘겨야 하는 카드들입니다. 

그런데 여러분이 모르고 있는 '굴비'카드라는 개념이 있습니다. 회원의 통합실적을 잡는 것이죠. 제가 보유하고 있는게 카드가 가온올림실속형카드가 있고 이지홈카드가 있다고 했을 때 가온으로는 20을 쓰고, 이지홈카드로 30을 썼다면 제 통합실적은 50이 될 것입니다. 이렇게 통합실적을 보는 카드가 바로 '굴비카드'입니다. 


2.  kb굴비카드를 왜 쓰는가?

2.1 공유실적

아까 위에서 말씀드린 것처럼 굴비는 통합실적을 공유합니다. 하나의 카드에서 혜택을 누리려면 보통은 그 카드로만 주구장창 사용해서 실적을 채워야 합니다. 예를 들어 탄탄대로 미즈앤미스터의 경우에는 전월 40을 맞춰야 그 다음달 혜택을 누릴 수 있죠. 하지만 굴비카드는 회원의 모든카드의 통합실적을 보기 때문에 통합실적 30을 넘겨야 혜택을 제공한다고 하면,, 아래 2가지의 카드를 보유할 때 

미즈앤미스터 (전월사용액) 40 그 다음달 혜택 ok 

굴비카드 (전월사용액) 0 그 다음달 혜택 ok!!!

회원의 통합실적은 이미 30이 넘었기 때문에 굴비카드로 전월 사용금액이 0원일지라도 혜택을 제공하는 것입니다. 대표적으로 국민cj카드는 CGV 영화티켓 비용을 직전 3개월 월평균 결제금액이 30이상인 경우 최대 6000원까지 할인을 해주고 있습니다. 그리고 이 카드는 전월실적없이도 올리브영에서 현장할인 10%를 제공하므로 올리브영을 자주 사용하는 여성분들에게도 좋은 선택이 되겠죠. 



2.2 연회비

굴비는 연회비도 굴비로 엮어줍니다. 보통 신카에는 연회비가 있습니다. 그러나 이 굴비카드의 경우에는 연회비조차도 엮어서 혜택을 주고 있습니다. 다 내야하는 것이 아니라,, 갖고 있는 국민카드들 가운데 가장 비싼 연회비를 한 번 내면 됩니다. 연회비는 기본연회비와 제휴연회비가 있는데 현재 기준으로 굴비카드는 제휴연회비가 없습니다. 따라서 가장 비싼 거 하나 내시고 그 하나의 실적을 채우면 굴비카드들은 줄줄이 엮여서 연회비도 해결할 수 있는 것입니다. 따라서 국카를 사용하는 분들 중에 어느 정도 하나의 주력카드로 월평균 30이상을 쓰고 있다면 발급받아서 손해볼 것은 없다고 할 수 있습니다. 

그런데도 연회비가 괜히 나갈까봐 불안하다면 모바일로 발급받는 방법이 있습니다. 국내전용 모바일로 발급받는 경우 연회비 1000원 밖에 나가지 않기 때문이죠. 



3.  굴비의 종류

현재 남아있는 것은 단 2가지 밖에 없습니다. 아래 보시는 게 남은 두가지.. 주력으로 국카를 사용하고 있고 월평균 30정도를 사용하며, 1년에 이마트라든가 cgv, 그리고 올리브영 빕스 등을 자주 간다면 해당카드를 발급받으면 손해볼 게 없다는 사실! 특히 올리브영이나 투썸플레이스, 빕스를 자주 가는 분이라면 CJ카드는 핵이득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영화티켓할인만 실적에 구애받고, 다른 부분은 실적없이 주는 혜택이니까요. 


최근 카드사들이 실적에 해가 되는 것들을 많이 단종시켰습니다. 현재로써 통신비할인 최강자였던 롯데 텔로가 단종되었고, 국민카드 중에서는 아파트관리비할인으로 요긴하게 쓰였던 이지홈이 단종되었습니다. 그 외에도 포인트리 적립 최강자였던 리브메이트가 단종된 바 있습니다. 그 외에도 혜자카드들이 많이 단종되었죠. 주력으로 국카를 사용한다면 위의 카드들은 생활패턴에 따라서 충분한 혜자카드라고 볼 수 있으니 단종되기 전에 서둘러야 할 카드들이라고 볼 수 있겠네요. 

다음 글에서는 위에서 언급한 남은 2가지 굴비의 혜택과 실제로 어떻게 제가 사용하고 있는지 알려드리겠습니다. 오늘도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