옛날 노래 중에 프리스타일의 수취인 불명이란 곡이 있는데요. 종종 접할 수 있는 수취인 불명은 무슨 뜻일까요? 오늘은 수취인 불명 뜻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1.  수취인이란? 

수취인 불명에 대해 알아보기 전에 각각 수취인, 불명의 뜻에 대해 살펴보면, 

 

① 수취인 (受取人)

서류나 물건을 받는 사람.

 

② 불명 (不明)

분명하지 아니함.

 

 

2.  수취인 불명이란

 

 

 

서류나 물건을 받는 사람이 분명하지 않다는 의미인데요. 일반적으로 어떤 주소지로 서류나 물건을 보냈는데 그 사람이 살고 있지 않는 경우를 가리키는 표현입니다. 

 

주소는 명확한 것이지요. 그런데 거기에 살고 있는 사람이 불분명한 것입니다. 우편물을 받아야 하는 사람이 없는 경우가 바로 수취인 불명입니다. 

 

 

일반적으로 소송 같은 것을 하는 경우에 소장과 같은 공문서를 정확한 집주소로 전달해서 그 사람이 받도록 해야 하는데요. 다양한 사유로 인해 소장이나 문서가 전달되지 않는 경우가 있습니다. 수취인 불명이 그중에 하나이고요. 

 

다른 사유들도 아래에서 살펴보겠습니다. 

 

 

3.  송달불능 사유

 

< 송달불능이란? >

어느 일방 당사자가 타방 당사자 또는 이해관계인에게 서류의 내용을 알리기 위해 일정한 절차에 따라 서면을 보냈으나 이것을 수령하는 것이 불가능한 상태

 

 

① 주소 불명이란 

주소가 불명확한 경우나 다가구처럼 주소에 호수가 많아서 정확히 수취인을 찾기가 힘든 경우입니다. 주소가 명확하지 않은 상황을 의미합니다. 

 

② 이사불명 

수취인이 이사를 하였는데 그가 이사한 주소를 정확히 알지 못하는 경우를 가리킵니다. 쉽게, 이사지 주소가 불명확한 것이지요. 

 

 

③ 폐문부재 

폐문은 문이 닫혀있다는 의미이고, 부재는 사람이 없는 것이지요. 쉽게 문이 잠겨있고 사람이 없는 경우입니다. 직접 그 사람에게 전달을 해야 하는데 그 사람이 낮에 일하러 갔거나 아니면 도망갔을 수도 있지요. 그 사람의 주소는 맞지만 문이 닫혀있고 사람이 없어서 서면을 전달하기 힘든 상황을 의미합니다. 

 

④ 수취인부재

주소는 맞습니다. 맞는데 우편물 받을 사람이 군대에 가 있거나 교도소에 수감 중인 상태로 없는 것을 의미합니다. 

 

TIP.  알아두면 좋은 상식

추문 뜻 ( 성추문 의미 )

 

마무리

오늘은 수취운 불명이란 무슨 의미인지 알아보았는데요. 이해하는 도움에 되었길 바랍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