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에서 종종 낮져밤이란 표현을 하고 하는데요. 정확히 낮져밤이는 무슨 뜻일까요? 오늘은 낮져밤이의 뜻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1. 낮져밤이의 뜻
낮져밤이는 '낮에 져주고 밤에는 이긴다'는 말의 약자입니다.
연인 관계에서 보통 남성이 여성에게 낮에는 여자 친구나 배우자가 하자는 대로 다 따라주고, 밤에는 잠자리에서 남자가 강력한 모습으로 박력 있게 한다는 것을 의미하는 표현입니다.
물론 여자분들도 낮에는 남자 친구에게 져 주고 밤에 이기는 분이 있을 수 있는데요.
보통 낮져밤이는 남성에게 하는 표현이며, 뭇 많은 여성들의 이상형으로 손꼽히고 있습니다.
2. 낮져밤이 유래
해당 표현은 청춘남녀의 연애 이야기를 다루었던 「마녀사냥」에 나오면서 크게 흥한 표현 중에 하나입니다. 그런 표현들 중에 또 '그린라이트'가 있는데요. 그린라이트 역시 해당 프로그램 덕에 현재까지도 많이 사용되고 있습니다.
3. 낮져밤이 예시
결혼한 부부가 있습니다. 남편은 직장을 다니고 아내는 전업주부인데요. 매우 자상한 남편인지라 직장을 다녀오고도 와이프가 힘들까 봐 다양한 집안일을 해주는 겁니다.
빨래도 돌리고 개고, 주말에 아내를 위해서 요리도 해주는 대단히 다정한 남자인데요.
이 남자가 밤에 잠자리에 들 때면 아주 180도 변하는 겁니다.
잠자리를 확실하게 리드하는 것이지요. 이 상황에서 오히려 아내는 순한 양이 되고요.
이런 상황이 꽤 많은 여성분들의 이상형에 속하는 낮져밤이가 되겠습니다.
4. 다양하게 활용함.
① 낮이밤이
- 낮에도 이기도 밤에도 이긴다.
낮에 이긴다는 말은 주도권을 쥐고 리드한다는 의미입니다. 다양한 의미로 쓸 수 있겠지요. 같이 뭘 할지 정한다든가, '이거 이거 하자~'라고 명확하게 상대를 리드하는 게 바로 낮에 이기는 것입니다.
밤에 이기는 것은 잠자리를 염두에 두고 하는 말이고요.
② 낮져밤져
- 낮에 지고 밤에도 진다.
③ 낮이밤져
- 낮에 이기고 밤에 진다
TIP. 알아두면 좋은 상식
마무리
오늘은 신조어 낮져밤이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연애의 취향은 다양하니까 서로 합의한 한도 내에서 존중해주면 되는 것 같습니다. 그럼 도움이 되었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