병원 코디네이터는 무슨 뜻일까요? 오늘은 병원 코디네이터란 무슨 뜻인지 알아보고 하는 일에 대해서도 간단히 정리해 보겠습니다.
1. 코디네이터 뜻
본래 '코디네이터'란 의상, 화장, 액세서리, 구두 따위를 전체적으로 조화롭게 갖추어 꾸미는 일을 전문적으로 하는 사람을 가리키는 표현입니다.
연예인들의 패션 센스가 좀 떨어져 보일 때 '코디가 잘못했네' 이런 댓글들을 많이 볼 수 있는데요. 바로 이때 말하는 '코디'가 바로 그 '코디네이터'를 줄여서 부르는 말입니다.
본래는 패션적인 측면에서 전체적으로 조화롭게 잘 꾸며주는 일을 하는 사람이 코디네이터, 줄여서 '코디'인데요. 그렇다면 병원에서 일하는 코디네이터는 어떤 뜻일까요?
2. 병원 코디네이터
병원에서 말하는 코디네이터는 환자와의 상담 및 접수, 예약 관리 등의 업무를 담당하는 사람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피부 미용 시술을 위해서 피부과 같은 곳에 가면 코디를 만나게 되지요.
그 외에도 치과 교정전문병원에 갈 때도 그렇고 그렇습니다.
저는 교정 경험도 있고, 라섹 경험도 있고 피부과 진료도 꽤 받아보았는데 그때마다 먼저 만나는 사람이 코디였습니다.
3. 코디네이터가 하는일
- 환자 상담, 예약 관리, 클레임 관리 (+ 건보, 손사)
병원에서 코디네이터는 중간관리자로서 가장 중요한 것은 '환자와의 상담'이고요. 피부과 시술을 상담받는다고 할 때 계획도 짜주고 하는 일을 담당합니다.
다음 예약은 언제로 잡을지 등등 환자의 접수, 예약 관리 등을 담당하고요.
그 외에도 클레임도 처리하게 되죠.
고객과의 가장 가까운 위치에서 다양한 상담하고 예약, 클레임 관리를 하는 사람이라 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병원의 규모가 커지는 경우에는 그 업무가 조금 더 확장이 되는데요. 건보나 손사까지도 어느 정도 볼 줄 아는 코디도 있습니다.
4. 중요한 능력
코디가 되기 위해서는 커뮤니케이션 능력이 가장 중요하다고 할 수 있고요. 대인관계를 잘하는 사람이 유리합니다.
5. 연봉
의료코디네이터의 연봉은 대충 3천만 원 초 정도라고 생각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마무리
저는 사람을 상대하는 일을 잘 못해서 그런 일을 안하는데요. 사람 상대를 잘하신다면 병원 코디네이터는 참 좋은 직업이 될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