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감다뒤 뜻 감다살 감다죽 설명

인터넷 방송을 보다 보면 요즘 참 줄임말들이 많습니다. 신조어라고 하기에는 어렵고요. 오늘은 줄임말인 감다뒤 감다살 감다죽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감다뒤 뜻

 

 

 

'감 다 뒤졌다'의 줄임말로 유튜버나 방송하는 bj들이 입담이나 기량이 떨어진 것을 의미합니다. 

 

일이든 공부든 '감'을 잡는 것이 중요합니다. 시간을 많이 투자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감'을 잡는 게 매우 중요합니다. '감 잡았다' 이런 말을 합니다. 

 

그런 감이 사라진 게 바로 감다뒤라고 할 수 있습니다. 비슷한 표현으로 '감다죽'이 있는데요. 

 

 

2.  감다죽 뜻

 

 

감다죽이란 '감 다 죽었다'입니다. '뒤졌다'나 '죽었다'나 결국 기량이 떨어짐을 더 강조하기 위해 사용하는 말이라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하지만 방송을 하다가 다시 감을 되찾는 경우도 있겠지요. 그런 경우에는 뭐라고 할 수 있을까요? 

 

 

3.  감다살 뜻

'감이 다시 살았다'의 줄임말입니다. 떨어졌던 기량이나 입담이 다시 살아났다는 것입니다. 

 

 

 

 

4.  정리 

방송이나 유튜브는 참 어렵다는 생각이 듭니다. 왜 그런거 있지 않습니까? 

 

유튜브로 돈 번다고 하니까 '오 돈 벌기 참 쉽다~~ 나는 이렇게 회사에서 개고생하고 야근하는데!'

 

이런 생각하시는 분들 많으실 겁니다. 

 

하지만 실제로 유튜브 등 크리에이티브한 일을 하는 것은 생각보다 꽤 힘이 듭니다. 

 

 

 

왜냐면 '감'이라는 게 좋아야 하거든요. 

 

현재 유튜브판에 구독자 수 대비 조회수가 안 나오는 사람이 세고 셌습니다. 그 감을 유지하기가 어렵거든요. 어쩌다가 잘 되어서 반년간 월 천을 벌 수는 있겠죠. 

 

그런데 그것을 3년 이상 유지할 수 있는 사람은 많지 않습니다. 모든 일에는 어려움이 분명 존재합니다. 그러니 방송하는 사람들을 보면서 참 돈 쉽게 번다고 생각하지 마시고 한번 직접 시도해보시길 바랍니다. 

 

방송하는 bj들 전부다 우울증은 기본으로 갖고 갑니다. 많은 돈을 벌기 위해서는 잃어야 하는 것도 분명히 있음을 알아두셔야 할 것 같습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