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철하다 뜻
요즘에 롤방송에서 '문철빵'과 '롤문철'이라는 것으로 매우 혼란한 상황입니다. '롤'이라는 게임은 많이 들어보셨겠지만, 문철빵, 롤문철은 처음 들어보셨을 텐데요. 오늘은 문철하다 뜻에 대해 알아보면서 궁금했던 롤문철, 문철빵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1. 문철하다 뜻
한문철 변호사 변호사의 몇 대 몇으로 매우 유명합니다. 블랙박스 영상을 보고서는 과실 여부와 비중에 대해서 이야기해주는 변호사입니다. 증거 블랙박스 영상을 보고 '몇 대 몇으로 시시비비를 가려주는 것으로 유명한데요.
그래서 인터넷 신조어로 시시비비를 가린다는 의미로 '문철하다'라는 말이 시작되었습니다.
여기까지는 그냥 괜찮은데요.
이게 문철빵으로 번지면서 한문철 변호사가 문철빵에 대해 매우 거부감을 보이고 있는 상황입니다.
그렇다면 문철빵은 무슨 의미일까요?
2. 문철빵 뜻
보통 우리가 3만원 갖고 내기 당구를 친다고 할 때 '3만원빵'가자 이러잖아요.
시시비비를 가리는 '문철하다'와 내기를 가리키는 '빵'이 합쳐져서 문철빵이라는 신조어가 생겼습니다.

문철(시시비비를 가리는) + 빵(내기)
이게 롤(리그 오브 레전드)라고 하는 게임에서 보통 팀전을 하잖아요. 팀전을 하는데 팀원의 승리 기여도나 패배에 대한 책임이 있을 것입니다.
그러면 팀원 a와 b가 시비가 붙어서 누가 더 잘못했지는 시시비비를 가리자는 의미로 이렇게 말하는 겁니다.
'야, 문철빵 갈래?'
'얼마?'
'500만원빵 하자'
이런 식으로 사용이 됩니다. 돈을 걸고 시시비비를 가리는 것을 문철빵이라고 하는 것입니다.
3. 롤문철
롤에서 시시비비를 가리다(문철)이게 바로 롤문철이라고 생각하시면 디고요. 롤문철, 문철빵 다 같은 개념인데 문제는 돈을 걸고 한다는 것입니다.
이러한 행태가 한문철 변호사의 귀에도 직접 흘러들어간 상황인데요. 한문철 변호사는 이에 대해 매우 불편한 기색을 드러냈습니다.
자신의 이름이 도박이나 내기와 합쳐져서 불리게 되는 것입니다. 참 유명세라는 것은 어렵네요.
마무리
오늘은 요즘 새로 등장한 롤문철, 문철빵 문철하다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뉴스 기사에 뜰 수도 있으니 알아두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