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시간을 쪼개는 말들이 많습니다. 하루는 '일'이라고 하고, 일이 7개가 모이면 일주일이 됩니다. 그리고 시간을 또 단위로 '월'이란 개념으로도 나누는데요. 오늘은 시간을 쪼개는 단위 표현 중에서 분기 1분기 2분기 3분기 4분기 뜻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1분기 2분기 3분기 4분기 뜻

분기란 1년을 4등분하여 3개월씩 나눈 것으로, 1분기는 1월부터 3월, 2분기는 4월부터 6월, 3분기는 7월부터 9월, 4분기는 10월부터 12월을 뜻합니다. 

 

더 쉽게 볼게요. 

 

 

 

분기 기간
1분기 1월~3월
2분기 4월~6월
3분기 7월~9월
4분기 10월~11월

 

 

이러한 분기라는 개념은 주식할 때도 중요한데요. 보통 실적 같은 거 확인하시고 그러잖아요. 그냥 감으로 주식을 사는 분들보다는 그래도 오래 하신 분들은 자신의 돈을 태울 때 나름 꼼꼼하게 확인을 하시니 분기보고서를 보게 됩니다. 

 

즉, 3개월에 한 번 정도 보고서가 나온다는 이야기이고요. 

 

또 '반기보고서'라는 게 있는데요. 

 

 

2.  반기 뜻

반기는 1년을 절반으로 나눈 기간을 의미합니다. 1년의 절반은 6개월이고, 반기보고서라고 하면 6개월에 한 번씩 보고서가 나온다는 이야기지요. 

 

주식할 때 이제 배당주 세팅하시는 분들이 분기 배당주 반기배당주 이런거 찾으시거든요. 주식에 관심 있고 배당주에 관심이 있다면 분기와 반기의 개념은 정확하게 이해하시는 게 좋습니다. 

 

 

 

안정적인 현금의 흐름을 만들고 싶다면 미국 배당주를 한 번 알아보시는 게 좋습니다. 아는 지인은 2017년부터 주식을 했는데 배당주를 잘 세팅해서 현금흐름을 만들었더라고요. 

 

저는 주식을 공격적으로 하지 않고 우량주를 갖고 배당금 받는 정도로만 활용하고 있습니다. 

 

 

 

마무리

오늘은 분기의 개념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분기는 일 년을 사등분한 기간으로 3개월이라는 점만 잘 기억해두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