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나라의 대표 웹 브라우저인 인터넷 익스플로러가 서서히 사라지고 있습니다. 구 edge 역시 종료될 예정입니다. 아직까지도 IE만 사용하고 계셨다면 이제는 슬슬 크롬이나 신규 엣지로 갈아타야 하는 타이밍이 오고 있는 것 같은데요. 저의 주 사용 웹브라우저는 크롬이지만 요즘은 엣지도 적응할겸 사용해보고 있는데 엣지에서 즐겨찾기 상단바를 노출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OS : Windows10  / 웹브라우저 : 엣지 



1.  엣지 열고 원하는 사이트 즐겨찾기!

일반적으로 아래처럼 원하는 사이트를 열고 ★[즐겨찾기]를 선택하고 [완료]하면 바로 즐겨찾기가 웹브라우저 주소 표시줄 밑에 표시되는 게 우리에게 익숙한데요. 

특이하게도 엣지는 해보셔서 알겠지만 아래처럼 즐겨찾기를 완료하여도 상단바가 노출이 되지 않습니다. 

▼ 별표선택 - 즐겨찾기 추가




2.  즐겨찾기 상단바 미노출

저역시 즐겨찾기가 노출되지 않죠. 단순히 즐겨찾기만으로는 마이스크로소프트 엣지 브라우저에서 노출이 되지 않습니다. 

▼ 즐겨찾기 바 미노출





이를 노출하기 위해서는 어떻게 해야 할까요? 생각보다 간단한데 매우 번거롭습니다. 



3.  우측 상단 ...(점점점)을 선택

오른쪽 상단에 (...)을 선택하게 되면 메뉴 레이어가 펼쳐집니다. 

그리고 메뉴 레이어에서 맨 밑에 보시면 설정(S)를 찾으세요. 그리고 설정으로 이동합니다. 

▼ 메뉴 레이어 - 설정(S)




4.  브라우저 디스플레이 찾기

설정으로 이동하면 프로필 등 다양한 메뉴과 왼쪽에 보이는데요. 그 중에서 [브라우저 디스플레이]로 이동합니다.

이동하게 되면 아래화면처럼 즐겨찾기 모음 표시라는 부분이 있습니다. 

바로 이 부분이 엣지 상단바 노출관련된 메뉴입니다.

지금 현재 상태는 [안 함] 상태로 되어 있을 겁니다. 

▼ 설정 - 브라우저 디스플레이




5.  즐겨찾기 모음 표시 [항상] 선택

아래처럼 즐겨찾기 모음 표시 상태를 [항상]으로 변경합니다. 

항상으로 변경하자마자 바로 모음 바가 표시되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안함]으로 선택하면 상단바가 비노출됩니다. 




6.  상단바 표시 테스트

다음 사이트를 열고 아까처럼 즐겨찾기 별표로 즐겨찾기 추가를 해보았습니다. 추가와 동시에 바로 Daum이 상단바에 추가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드디어 우리가 일반적으로 알고 있는 즐겨찾기 기능이 완성되었습니다.




마무리 

Microsoft Edge의 경우에는 기존 인터넷 익스플로러랑은 다르게 즐겨찾기를 표시 하기 위해선 [설정]메뉴를 한 번 더 찾아서 들어가서 즐겨찾기 모음 표시를 [항상]으로 해줘야 한다는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헤매고 계신 분들이 있다면 설정에서 해당 옵션을 변경하시면 정상적으로 상단바가 노출된다는 것을 알아두면 좋을 것 같습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