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갱이라는 단어를 들어본 적이 있으신가요? 호갱노노라는 유명한 어플도 있는데 대체 호갱 뜻은 무엇일까요? 오늘은 호갱 뜻 알아보고, 호갱노노 뜻도 한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1.  호갱 뜻 

- 호갱이란 호구 + 고객 이렇게 합쳐서 탄생한 말입니다.

 

그렇다면 호구의 뜻을 알아야 호갱을 이해하기 쉬울 텐데요. 

 

호구란 사전을 찾아보면 호구 뜻이 3가지가 존재하는데, 여기서는 '어수룩하여 이용하기 좋은 사람'을 말합니다. 

 

① 범의 아가리라는 뜻으로 매우 위태로운 처지나 형편을 일컫는다. 

(실제로 호구의 한자가 범의 아가리를 의미)  

② 어수룩하여 이용하기 좋은 사람을 비유하는 말

③ 「체육」 바둑에서, 바둑돌 석 섬이 둘러싸고 한쪽만이 트인 그 속. 

 

 

즉, 호갱이란 어수룩하여 이용하기 좋은 고객을 일컫는 표현입니다. 

 

 

2.  호갱노노 뜻

그렇다면 호갱노노의 의미도 이해가 되실겁니다. 

 

어수룩하여 이용하기 좋은 고객이 되지 말자라는 의미를 갖고 있습니다. 호갱노노 앱 자체가 정보의 비대칭성으로부터 소비자를 보호하자는 취지라고 볼 수 있습니다. 공공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부동산 매물의 실거래가 정보가 올라오죠. 물론 이렇게 한다고 해서 완전하게 허위 매물이 근절되기는 쉽지 않을 테지만 고객의 입장에서는 매우 유용하고 좋은 앱이 틀림없습니다. 그래서일까요. 부동산 관련 앱으로는 1위이기도 하고 저역시도 설치하고 즐겨보는 앱 중에 하나입니다. 

 

 

3.  호갱이었던 나... 지금도 호갱? 

지금도 호갱이 아닌 것은 아니지만 유달리 과거에 참호갱이었던 것 같습니다. 특히 핸드폰 구입에 있어서 그냥 새로운 제품이 나오면 샀거든요. 핸드폰 공시지원금 이런 거에 대해서는 아예 무지했던 터라 그냥 대리점 가서 샀습니다. 주변에 누군가는 뽐뿌를 그렇게 열심히 했는데 나중에 알았죠. 왜 지인이 뽐뿌를 열심히 보았는지... 

 

지금은 스마트폰을 자주 바꾸지도 않지만 되도록 저렴하게 사려고 알아보는 편입니다. 그러나 여전히 지금도 옷같은 것은 백화점보다 인터넷 쇼핑몰이 싸다는 것을 알면서도 직접 입어봐야 교환 같은 것을 안하니까 오프라인 매장에서 구입합니다.

 

아직도 호갱이려나요. 그나마 한 가지 위안은 오프라인 매장에서 살 때는 할인하는 상품만 산다는 점? 물론 할인하는 제품조차도 인터넷가격과 비교하면 더 비싸긴 하더라구요. 그래도 아예 최초가로 사지 않는 것에 의의를 두고 있습니다. 

 

 

마무리 

오늘은 호갱 뜻 호갱노노 뜻에 대해 살펴보았는데요. 여러분은 저처럼 호갱하지 마시고 저렴하게 살 수 있는 유용한 생활 정보들을 많이 알아보고 구입하시길 바랍니다. 그럼 오늘도 긴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