돼지고기는 우리나라에서 많이 소비되는 육류입니다. 가족이 여러 명인 경우에는 돼지고기 한 근 이렇게 근 단위로 구매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혼자 자취하면 딱히 돼지고기 한근까지 살 이유는 별로 없죠. 그러다 보니 돼지고기 한근이 몇인분인지 잘 와 닿지가 않는데요. 그래서 오늘은 돼지고기 한근 몇인분이고, 한근은 몇그램인지 간단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돼지고기 한근 몇인분 

- 3인분 

 

돼지고기 한근은 600g입니다.

 

음식점에서 돼지고기 1인분을 주문하면 200g을 기준으로 나오게 됩니다. 돼지고기 600g을 1인분 200g으로 나누면 3인분이 되죠. 따라서 돼지고기 한근은 3인분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대개는 200g이 1인분이지만 200g을 못 먹는 사람도 있고 훨씬 많이 먹는 사람도 있기 때문에 몇인분에 대한 기준은 조금 편차가 있을 겁니다. 

 

또한 요즘은 돼지고기 삼겹살 1인분에 180g으로 제공하는 곳도 있으니 음식점마다 1인분에 대한 차이가 존재하지만 대략 한 근이면 얼추 3인분 정도의 분량이다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2.  돼지고기 고르는법

돼지고기를 직접 썰어달라고 하는 경우도 많지만 미리 포장되어 있는 것을 살 때도 많습니다. 돼지고기는 고기색, 지방색, 냄새로 좋은 고기인지 알 수 있는데요. 냄새는 포장되어 있으니 맡기가 어렵고 고기색과 지방색으로 어느 정도 좋은 고기인지 나쁜 고기인지 구분이 가능합니다. 

 

① 고기색 

돼지고기의 빛깔이 선홍색이고 단단한 게 좋습니다. 또한 윤기가 좀 있어 보이는 게 신선한 고기라고 할 수 있습니다. 반대로 육즙이 흘러나오거나 물렁거리는 고기는 피하세요.

 

 

② 지방색 

지방의 빛깔은 흰색인 게 좋습니다. 노란색은 피하세요. 지방 역시 지나치게 물렁거리는 것은 좋지 않은 고기입니다. 

 

 

3.  돼지고기 부위별 요리

- 목살 : 수육, 보쌈, 주물럭, 김치찌개, 제육볶음 

 

- 등심 : 돈가스, 잡채, 탕수육 

 

- 안심 : 탕수육, 장조림, 돈가스 

 

- 갈비 : 구이용, 갈비찜 

 

- 앞다리살 : 불고기, 김치찌개, 국거리, 장조림

 

- 뒷다리살 : 수육, 보쌈, 불고기 

 

- 삼겹살 : 구이용, 수육, 베이컨

 

 

마무리

오늘은 돼지고기 한근이 몇인분이고 몇그램인지 알아보았는데요. 도움이 되는 정보이길 바랍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